[경영전략] 삼성물산 상사부문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물산 사업개요
- 상사, 건설, 주택, 유통

상사의 과거
- 시대별 변천사 중심으로

상사의 미래
- 중장기 비전 달성 중심으로
본문내용
상사부문의 역할 (종합상사의 수출입 업무 이외)

금융기능제조업체에 대해 상품 구입, 어음발행중소기업에 대해 원재료비, 제품의 매입에 의한 융자, 설비투자자금의 융자 등금융상의 역할

조직자 기능(Organizer function)주택산업, 해양산업, 원자력산업 등 시스템적인 거대산업으로의 진출에 있어다수의 제조업체, 건설회사 등을 조직화, 이들의 시스템 산업을 실현


컨버터 기능(Conveter function)중소기업에 대해 원재료의 지급에서 완제품의 매입에 이르기까지의 지도를 담당시장에 대해서도 수시로 종합상사의 상표명으로 선전하여 시장을 개척

정보기능해외 지점을 정보망으로 각종 해외정보를 수집, 파악함으로써 유리한상거래를 성립시키는 기능


해외투자기능자원개발, 해외생산, 합작투자 등에서 현지사정에 어두운 기업을 위해투자의 기획, 실시를 대행. 상사의 정보망을 적극 활용

해외무역, 해외 정보망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비관련 다각화

매력도가 높은 사업 및 해외시장으로의 적극적 진출
참고문헌
삼성물산 (http://www.samsungcorp.co.kr)
증권선물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전자공시시스템 (http://kind.kse.or.kr/)
네이버 백과사전(http://100.naver.com)
종합상사20년사 /1975-1995 / 삼성물산주식회사
삼성물산 IR자료 (2004,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
  • 삼성물산의 경력개발제도를 자세히 살펴보고 문제점과 그에 따른 해결책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2. 삼성물산의 소개1) 기업명 :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은 삼성그룹의 모기업으로 1938년 설립되었으며, 1975년 한국종합상사 1호로 지정되어 해외 영업을 주도해 왔다.1995년 12월에는 삼성건설을 합병하여, 현재 상사와 건설 두 개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7,000여명의 임직원이 44개국104개의 거점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여, 2008년도 기준11조 8,116

  • [국제경영] 합작투자 이후의 삼성테스코 Tesco 경쟁 전략
  • 경영권 지분의 51%를 넘기는 대신 삼성은 2억 5000만 달러를 받았으며 향후 추가적으로 30%를 매각하기로 합의삼성물산이 수년 내 일정 지분을 되살 수 있는 권리 갖는데 합의3) TESCO는 당초 합의한 30%를 추가 인수해 81%의 지분을 보유  현재는 테스코가 96%, 삼성이 4%만을 보유 (2007년 삼성내부에서는 2011년까지 지분을 단계적으로 TESCO에 넘길 방침)이는 삼성물산 유통부문이 다른 계열사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지고 뚜렷한 미래 성장 동력을 갖추지 못

  • 코오롱 스포츠의 글로벌 마케팅
  • 전략 마케팅실 신설  FnC코오롱, 코오롱패션(대표 제환석)이 최근 전략 마케팅실을 신설하고 실장에 ‘나이키’ 출신의 이혜욱씨를 기용. 전략 마케팅실은 글로벌화에 맞춰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신설된 것. 따라서 브랜드 관리와 컨셉 조정 등 전반적인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 역할을 담당. 특히, 글로벌 마케팅을 접목하기 위해 ‘나이키’ 출신을 기용함에 따라 향후 마케팅 전략에 상당한 변화가 예상. 기존 대외 홍보와 마케팅 업무

  • 삼성물산 재무 분석 프로젝트 자료(PPT자료)
  • 상사 1호 기업이다. 현재는 삼성건설과 합병하여 상사,건설부문 으로 나누어져 있다. 특히 건설 부분은 세계 제일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가지고 있다. Ⅰ- 2. 프로젝트 개요5* 프로젝트 명 : 삼성물산 재무 분석 프로젝트* 프로젝트 기간 : 2009년 9월3주 ~ 11월 3주* 프로젝트 목적 : 재무 관리 팀 별 과제의 일환으로 삼성물산의 재무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능력을 함양하고 향후 삼성물산의 미래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예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삼성1) 삼성의 가치세계2) 연혁3) 이건희의 리더십삼성의 브랜드 네임삼성전자삼성중공업삼성증권제일모직, 에버랜드, 삼성물산삼성의 인재상1) 인재상2) 채용절차3) 성과보상제도삼성의 선정이유 – 대한민국 대표브랜드1.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21위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0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176억8900만 달러로 지난해에 이어 2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 가전 부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