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간략정리(교환.거래.개념.진화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 간략정리(교환.거래.개념.진화과정)


1.마케팅
2.교환(exchange)
3.거래(transaction)
4.마케팅의 개념
5.마케팅과 판매의 차이
6.마케팅의 주요 개념
6.마케팅 개념의 진화과정
본문내용
마케팅 간략정리(교환.거래.개념.진화과정)


1.마케팅

개인 및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상호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이념이나 재화 및 용역의 창안 가격 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2.교환(exchange)

대가를 지불하고 필요로 하는 그 무언가를 획득하는 행위를 말함.

3.거래(transaction)

교환과정의 결과로써 발생하며, 구매자와 판매자 양자를 충족시켜야 하며, 그들이 거래로부터 이익을 얻고 있다고 생각할 때 그 거래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될 것임.

4.마케팅의 개념

1) 소비자의 욕구 충족
2) 마케팅을 지원하는 활동 조성
3)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주요 목적 달성

5.마케팅과 판매의 차이

마케팅은 시장조사를 통해서 세분시장의 욕구가 인식되고, 제품과 서비스는 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하는 반면 판매는 유용성이 인식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이 구매하도록 설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ERP 시스템의 이해와 전망
  • 통한 도입은, 경쟁력의 향상이라는, 궁극적인 열매에 목말라있는 기업들에게 있어서, 가뭄의 단비와 같이 다가올 것이라 확신한다.서론1.ERP의 개념소개2.ERP의 발전사본론13.ERP의 기능적 및 기술적 특성 3.1 ERP의 기능적 특성3.2 ERP의 기술적 특성4.오라클패키지상의 생산관리 시스템본론25.ERP 도입 효과6.성공적인 ERP도입 기업 사례 6.1 리트머스6.2 풀무원본론37.ERP 향후 발전방향(토의)결론8.결론(ERP도입시 고려사항-토의)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교환기60년대정보통신개념70년대PCCDMPEG80년대GSM/CDMAVCD인터넷(디지털 멀티미디어 네트워크)Network PCIMT2000DTVMPEG(Moving Picture Experts Group) : 동화상 압축에 대한 국제규격으로 현재는 MPEG1, MPEG2의 표준화가 완료되었고 MPEG4의 표준화가 진행중■ 디지털의 발전과정․ 디지털혁명의 실체는 디지털 기술과 On-Line 네트워크의 접목․ 디지털 기술이 정보 ․ 미디어의 전 영역으로 확산됨과 동시에 인터넷에 의해 On-Line 네트워크화 되면서 전 세계가 디지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Electronic Data Management System : EDMS)7) 제품개발관리 (Product Development Management : PDM)도입시 일반적인 기대효과1) 고객 만족도 향상2) 국제화 경영 대응력 강화3) 체계적인 관리체제 구축을 통한 비용 절감 및 이익 실현4)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5) 매출 향상6) 실시간 정보관리7) 정보기술 기반 및 활용의 선진화나. 사례별 효과1) 관리 통지의 변화2) 업무처리의 효율성 제고3) 비용 절감4) 품질 및 서비스 향상5) 정보부서의 생산성 향상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오늘날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케팅은 개념적인 사고와 행동이 결합되어야 할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개념과 기능, 문법과 관련된 주제와 상황이 문화적 범주를 제공한다. 언어-문화 통합 모델은 언어 사용을 문화적 인식 이해 판단의 방법으로 보는 것으로 주제, 기능, 상황, 개념 등 의사소통적 모델에 포함되어 있는 다른 구성 요소들을 포괄한다. 언어와 문화의 통합 유형에 따른 문화 교육의 특성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다. 항목언어중심의 문화 통합 교육문화 중심의 언어 통합 교육교육의 중심언어문화문화 교육 목표언어능력 향상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