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음악발달(고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아기음악발달(고든)

<IMITATION>

Stage Four of Preparatory Audiation.
Stage Five of Preparatory Audiation

<ASSIMILATION>

STAGE SIX OF PREPARATORY AUDIATION..
본문내용
비형식적 안내를 받을 때, 아이의 나이에 상관 없이, 예비 오디에이션의 문화화 유형으로 시작해야한다. 아이들이 준비 오디에이션의 문화화 유형에서 만족할 만한 경험을 갖지 못했다면 그리고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에 현재 몰입하고 있지 않다면, 그들은 악기를 위한 수업을 받거나 노래를 부르도록 가르쳐질 어떤 환경도 아닌 것이다.
이상적으로는, 아이는 신생아에서 3세 사이에 준비 오디에이션의 문화화 유형의 세 단계를 거치게 된다.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은 아이가 4살될 때에 마치게 된다. 그러나 어떤 아이들은 2세가 되었을 때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의 첫단계에 접어들기도 하고 어떤 아이들은 3세에 준비 오디에이션의 모방 유형의 두 번째 단계에 들어가기도 한다. 아이의 현재의 발달적 음악 적성의 수준과 그 아이의 초기 음악 환경의 질은 준비단계들을 넘어사고 다른 단계로 진입하는 시기를 결정하는 요인이다...........지지적인 계속적 움직임을 통해서만이 아이에게 microbeat의 규칙적인 위치를 이해시킬 수 있다. 시간과 공간이 지지적인 계속적 움직임과 관련되어 있을 때 가장 이해가 잘 된다. 아마도 지지적인 계속적 움직임의 가장 중요한 결과물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호흡을 움직임에 조화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아이들은 시간과 공간을 리듬과 관계지음으로서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조화시킬 수 있다. 왜냐하면, 호흡과 움직임이 아이들의 신체의 무게와 흐름에 의해 지지받지 않는다면, 아이들은 스스로 급해지고 느려지며, 여섯 번째 단계에서 microbeats를 연주하는데 시간을 부적절하게 계산하고, 일곱 번째 단계에서 macrobeats를 연주하는데 시간을 부적절하게 사용하게되기 때문이다. 무게와 흐름은 지지적인 움직임에 관한 용어로 아동 중심인 반면, 시간과 공간은 분리된 움직임에 관한 용어로 성인 중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 음악교육 분석 고찰
  • 발달1) 피아제의 인지 발달 단계 이론2) 부르너의 교수 이론3) 유아교육에서의 시청각적 교수매체 활용2. 음악적 발달Ⅳ. 오르프와 코다이의 음악 교육론1. 오르프의 음악 교육1) 교육 철학2) 음악교육의 목적 및 목표3) 교수 방법2. 코다이의 음악 교육1) 음악교육 철학2) 음악교육의 목적 및 목표3) 음악교육의 내용4) 교수 방법Ⅴ. 교육 현장에서의 음악 교육론의 적용Ⅵ. 결론Ⅰ. 서론유아에게 기초적인 음악지도를 하는 교사는 유아기의 특징

  • 교과 논리 및 논술 D형 영유아기 음악 교육의 효과와 문화센터 음악 사교육
  • 음악교육의 중요성과 음악성의 발달 및 특성에 대해 살펴본 후 서울시 백화점 내 문화센터의 영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고 영유아학습자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하였다조사를 통해 학부모들의 조기 음악 교육에 대한 인식과 영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알아보고 바람직한 영유아 음악 교육의 방향을 모색하여 영유아기의 체계화된 음악 교육에 활용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론1. 영유아 음악교육의 개념 영

  • [유아교육] 영유아 음악교육의 실제
  •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있어서 조기 교육은 상당히 중요한 관심사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유아기 어린이들이 유치원, 유아원, 어린이집 등의 공교육기관과 놀이방, 예체능 학원 등과 같은 사설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그러한 기관들에서는 교육부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가하면, 학원 나름대로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음악교육이 지능과 감성발달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연구 발표들

  • [음악교육] 고든 오디에이션
  • 음악학습 이론의 타입과 단계, 오디에이션의 타입과 단계, 발전적 음악적성과, 고정적 음악적성, 그리고 리듬 동작과 음악 등이 있다. 고든 박사는 음악교육 철학자가 아닌 연구자 또는 이론자로 더 잘 알려져 있기는 하나, 그의 업적의 바탕은 모든 인간의 삶 속의 음악적 가치에 대한 철학에 의하여 이루어져있다. “음악은 인류에게 독자적인 존재이다. 다른 어떤 예술과는 달리, 언어가 인간의 발달과 존재에 가장 기본적인 것처럼 음악 또한 그러하

  • [유아음악교육] 2021년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 음악의 기능 2) 음악을 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 이유2. 유아의 듣기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시오.3. 유아음악교육의 목표를 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조류의 4가지 유형을 기술하시오.1) 유아음악교육의 목표 2) 음악교육철학 조류의 4가지 유형4. 음 개념 7가지를 설명하시오5. 개정누리과정에서 음악교육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서 쓰시오.1) 목표 2) 내용 3) 목표 및 내용범주 이해하기6.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스즈키, 고든 중 3명의 이론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