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SK텔레텍 스카이 휴대폰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대인의 의사소통(비판적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
사회가 급변하면서 의사소통의 양상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예전에 사용했던 언어사용 양상이 사라지기도 하는가 하면, 새로운 의사소통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렇게 급변하는 의사소통의 양상에 맞추어 언어 그 이면의 다른 기능적인 측면에 중점을 두어 소통하는 기호학적 관점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기능주의 언어학에서는 어떠한 맥락에서 어떤 언어가 사용되었는지 의미적인 면에서 연구한다. 즉 이것은 언어자체만 보는 것을 매우 좁은 시각이라고 말하며, 언어 공동체 일원으로서 실천행위를 하는 것을 언어사용이라고 보고 있다. 예를 들어 두 아이들이 매우 떠들어서 엄마가 8세 아이와 4세 아이에게 똑같이 “또 한번만 해봐!” 라고 말을 한다. 이에 따른 행동이 8세 아이는 그 행동을 멈추었고, 4세 아이는 그 행동을 지속했다. 이를 통해 기능주의 언어학에서 주장하는 ‘언어사용은 사회적으로 실천행위를 하는 것’이라는 이론이 상관관계가 있음을 증명한다. 8세 아이는 언어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엄마의 언어를 이해하였고, 4세 아이는 언어 그 자체의 축자적인 의미로 해석했기 때문이다.
현대사회에서는 각 매체별로 수신자가 매우 다양하다. 각 매체는 수신자를 설득하며 정보를 제공한다. 매체 즉 발신자는 수신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어떠한 사실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으며, 은유적으로 드러낸다. 그것은 어떻게 보면 고도의 마케팅 전략과 연관되어 있으며, 기호학적인 관점과 맥을 잇는다. 따라서 수신자는 보다 능동적이고, 부지런해야 하며, 그 정보를 받아들임에 있어서, 그 이면의 의미를 끊임없이 생각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언어가 사용된 맥락이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인데,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접할 수 있는 신문기사를 살펴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의 주요개념을 기술하고, 일상생활에 적용시켜 논하세요.
- 심리학개론_인간을 대상으로 심리학 실험을 한다고 하였을 때 배운 내용 중 실험주제를 선정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가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 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
- 사이버공동체를 지역사회복지의 범주로 생각하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과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의 주요 특징은 무엇이며, 두 이론의 차이점을 비교분석한 후에
- [실험심리] 대학생 커피 소비에 관한 연구
- [인간게놈프로젝트] 인간게놈프로젝트의 정의와 인간게놈프로젝트의 역사 및 인간게놈프로젝트의 국내외 현황 그리고 인간게놈프로젝트의 시사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