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포스코 지면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분석
Ⅰ.도상적 기호
Ⅱ.문자기호
본문내용
Ⅰ.도상적 기호
위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분석을 해보자. 위 광고에는 축구를 하는 모습의 8명의 남자 아이들이 등장한다. 그중 왼쪽과 오른쪽 변에 있는 두 아이는 전체 모습이 드러난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광고의 내용으로 미루어 보아 프레임밖에는 더 많은 아이들이 축구를 하기 위해 있을 것이고 골대나 골대를 대신하는 무엇인가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짐작 할 수 있다. 만약 공을 차는 모습의 소년 한 명만이 광고 속에 등장한다면 어떠했을까? 그렇게 했다하더라도 축구를 하고자하는 아이의 소망이 잘 표현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여러 명의 아이들을 등장시킴으로서 단순히 한사람의 꿈이 아니라 축구는 여러 아이들의 꿈을 하나로 모아주는 것이라는 걸 강조하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들의 나이가 10살 전후의 소년들인 것으로 보아 아직 꿈을 가진 어린아이들의 천진난만하고 순수한 모습과 축구를 통한 남성적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이 광고가 홍보되던 시기가 2002년 한일월드컵을 겨냥한 것이라는 점과 일맥상통하는 바가 있다. 만약 이 광고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소녀들이었다면 어떠했을까? 아마도 축구라는 남성적 이미지와 딱 맞아떨어지진 않았을 것이다. 물론 축구하면 남성을 떠올리는 것은 고정관념이겠지만 2002년 한일월드컵만해도 남자축구만으로 이루어진 경기이기 때문에 소녀들보다는 소년들이 주제를 부각시키기에 더욱 어울렸지 않나 싶다. 또 만약에 인물들의 나이가 20대의 건장한 청년이었다면 활동적인 면과 남성적인 면은 더욱 부각되었겠지만 꿈과 소망이라는 주제를 소구하기에는 어울리지 않았을 것이라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광고분석- e-편한세상 vs GS 자이
  • 광고가 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림의 E-편한세상 아파트는 편안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을 GS 자이는 인간과 인간이 함께 상호작용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지향하는 컨셉을 따르고 있다는 것을 광고를 통해 알 수가 있다. 이상으로 대림건설과 GS 건설의 광고를 분석해 보았다. 이 작업을 통해 알 수 있었던 것은 광고는 직 간접적으로 회사가 지향하는 핵심가치를 포괄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건축회사가 나이가 젊은 잘나가는 여배우 보다는 중견에 가

  • [경영] [경영]KT&G 기업분석 및 마케팅
  • 광고가 금지되어 있는 상황에서 자사 제품을 알리고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최고의 방법 중 하나인 기업 브랜드에서 ’담 배‘의 의미가 빠짐으로써 가뜩이나 애매모호한 KT&G의 브랜드를 더욱 아리송하게 만든 것이다. 이로 인해 KT&G는 ’브랜드 경영‘을 강화하였고, 그로 인한 많은 비용을 감당할 수밖에 없었다. 더욱 아쉬운 점은 브 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방법 외에 KT&G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뾰족한 방법이 아직까지 없다는 점이다.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포스코)26. 대한항공27. 대한항공-228. 대한생명29. 미래에셋증권30. INI STEEL31. INI STEEL-232. 쌍용자동차33. KTF34. KT 목 차 35. KT-236. 한진 37. 한진해운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면접시험 가이드1. 면접시험의 의의2. 면접시험의 최근 경향3. 면접 정보의 수집과 분석4. 면접시험의 순서5. 면접시 자주 나오는 질문Ⅶ.

  • [신문론] 서울신문의 신문사 분석
  • 지면상의 정치기사와 사설을 중심으로 실시하였고, 비교 분석을 위해 같은 기간의 동아일보와 한겨레신문도 분석하였다. 또한 민영화 이전와 이후의 논조 분석을 위해서는 인터넷 기사를 이용하였다.분석 기준 중 1면기사 분석은 서울신문이 어느 분야의 기사를 1면에 실었는지를 분석해 편집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고 또한 1면 톱기사가 무엇인지도 살펴보았다. 기사의 분야를 나누는 기준은 서울신문 홈페이지를 참고하였다.그리고 광고 비율

  • 세스코의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블루오션 전략, 마케팅전략과 성공배경, SWOT분석, 운영현황, 조직구성, 인터넷마케팅 조사분석
  • 광고홍보나 서비스직원의 이미지개선을 통하여 음지에서 활동하던 서비스를 양지로 이끌어내며 시장의 선두주자로 떠오른 것이다. 세스코는 이제 대한민국 1등을 넘어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다. 수년간 축적되어온 연구기술과 서비스 표준화 및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전세계적으로 부는 웰빙 열풍 및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같은 시대적 흐름을 따라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대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앞으로 세스코의 성장전략을 좀 더 단계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