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분석] 클라쎄 에어컨 광고의 언어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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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광고의 기호학적 접근
2. 클라쎄 에어컨 광고의 언어적 분석
3. 현대 매스미디어와 광고언어
본문내용
1.광고의 기호학적 접근
우리는 현재 너무나 많은 생산 제품들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어떤 제품이 어디에 사용되고 어디에 필요한지 광고가 없이는 전혀 알 수 없다. 그뿐 아니라 현대 사회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간의 경쟁심화와 함께 기술수준의 무한한 향상으로 제품 그 자체로는 기능면 이나 품질, 디자인, 가격 면에서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또한 소비자의 생활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다양한 욕구가 이루어지게 되었고 이러한 다양한 욕구를 다양한 소비 행동으로 나타나서 상품의 다양화와 함께 커뮤니케이션의 과열 경쟁으로 치열한 광고 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많은 제품들은 각각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광고를 가지고 있다. 그 광고는 자기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각각 기호학적으로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을 것이다. 먼저 광고로서 보여 지는 모델, 광고 배경, 콘티, 카피 등 이러한 것들로 많은 것을 기호학적으로 표현한다.
이렇듯 기호학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이용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하며 말, 이미지, 교통신호, 음악, 의학적 메시지 등에 대한 연구이다. 이러한 기호학 관점에서 광고 텍스트는 언어기호와 다양한 영상기호 및 음성기호로 구성된 커뮤니케이션인 것이다. 광고 텍스트는 상품에 상징적 가치 부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호들이 의도적으로 결합된 구조적 형식으로 파악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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