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분석] 클라쎄 에어컨 광고의 언어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광고의 기호학적 접근
2. 클라쎄 에어컨 광고의 언어적 분석
3. 현대 매스미디어와 광고언어
- 본문내용
-
1.광고의 기호학적 접근
우리는 현재 너무나 많은 생산 제품들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어떤 제품이 어디에 사용되고 어디에 필요한지 광고가 없이는 전혀 알 수 없다. 그뿐 아니라 현대 사회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간의 경쟁심화와 함께 기술수준의 무한한 향상으로 제품 그 자체로는 기능면 이나 품질, 디자인, 가격 면에서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또한 소비자의 생활수준의 향상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다양한 욕구가 이루어지게 되었고 이러한 다양한 욕구를 다양한 소비 행동으로 나타나서 상품의 다양화와 함께 커뮤니케이션의 과열 경쟁으로 치열한 광고 전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많은 제품들은 각각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광고를 가지고 있다. 그 광고는 자기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각각 기호학적으로 많은 것을 내포하고 있을 것이다. 먼저 광고로서 보여 지는 모델, 광고 배경, 콘티, 카피 등 이러한 것들로 많은 것을 기호학적으로 표현한다.
이렇듯 기호학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이용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말하며 말, 이미지, 교통신호, 음악, 의학적 메시지 등에 대한 연구이다. 이러한 기호학 관점에서 광고 텍스트는 언어기호와 다양한 영상기호 및 음성기호로 구성된 커뮤니케이션인 것이다. 광고 텍스트는 상품에 상징적 가치 부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호들이 의도적으로 결합된 구조적 형식으로 파악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유아가 성역할에 대해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로서 어떻게 지원
- [중장년기] 샌드위치세대로서의 중장년기 부모가 경험하는 역할부담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