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좋은사람들 속옷브랜드 예스(yes) 남아공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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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 선정 및 시장선정
-개요
-선정 브랜드 YES 소개
-시장선정 남아공 소개 및 개략적 분석

2. 해외 시장 환경 분석
-정치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분석
-투자 및 무역 환경 분석
-유통망을 위한 환경 분석
-한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양국간의 주요 협정

3.기업의 환경 분석 및 경쟁 환경 분석
-SWOT분석

4.해외고객 분석 및 포지셔닝
-인구통계학적 분석
-지리적 분석
-문화적 분석
-주요 구매층
-잠재고객
-라이프 스타일 및 제품 선택 기준
-기존 제품에 대한 만족도

5.Global Operation 전략
-원자재 수입
-OEM생산방식
-유통전략
-디자인 센터 걸립

6.Global 인적자원 관리
-Staffing Philosophy
-평가 원칙
-노사 관계

7.Promotion

본문내용
1. 제품선정 및 시장선정

우리가 어떠한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료나 커피를 마실 때 대개 특정 브랜드를 지칭한다. 그러한 이유는 단지 그 제품이나 음료의 품질이 우수하거나 디자인이 자기 마음에 들어서 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이유는 그 것들은 우리를 자극하는 색다른 뭔가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와중에 자기주장이 강하고 유행에 민감한 1925세대 사이에 조용히 속옷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해부터 ꡐ웰빙바람ꡑ ,ꡐ몸짱신드롬ꡑ이 거세게 일고있는 가운데 부쩍 높아진 몸에 대한 관심이 몸매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속옷으로 옮겨붙고 있는 것이다. 급기야 연인끼리, 친구들끼리 거리낌없이 속옷을 선물하는 것이 우리들 사이에 하나의 트렌드로,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이 덕분에 끝모를 불황이 내수산업을 전반적으로 강타하고 있지만 1925세대를 겨냥한 속옷 브랜드는 요즘 보기 드문 호황을 누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브랜드가 『yes』라는 속옷 브랜드이다. 『yes』는 패션내의 전문업체 “좋은 사람들”에서 내 놓은 전략적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우리가 이 브랜드를 신상품 전략 분석의 주제로 선정하기에 충분한 관심거리를 제공해 준다. “좋은 사람들”에서는ꡒ속옷 자가 구입연령층이 낮아지고 특히 자신을 표현하는데 있어 더 적극적인 세대인 만큼 10대와 20대 시장이 기존 내의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ꡓ고 설명한다. 이러한 이유에서 출시한 브랜드가 『yes』이고, 이는 출시 시작과 함께 점점 젊은이들의 입방아에 오르내리며 우리들의 취향과 관심, 그리고 트렌드를 적절히 만족시켜주고 있다. 먼저,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시내를 지나다니다 보면, 눈에 띠는 매장을 볼 수 있는데 『yes』는 그 매장의 분위기부터 눈길을 모으게 해준다. 그리고 속옷 디자인은 신세대들이 취향에 맞게 다양한 색상과 무늬로 속옷이 더 이상 내의의 기능이 아닌 패션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더불어 『yes』의 특징은 속옷 구매 시 이니셜도 새겨준다. 특히 남자와 여자가 커플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거기에 다른 의미를 새김으로 해서 독특한 걸 좋아하는 신세대들에게는 충분히 관심의 대상이 된다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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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색다르고 좋네요
  • musi***
    (2006.05.27 13: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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