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Ocean Strategy(블루오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일 잘열립니다. 버젼문제인거 같습니다..확인해보세요.
목차
Part 0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Chapter 0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Part2. 블루오션전략 체계화
1.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2.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3.비고객을 찾아라
4.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Part3. 블루오션전략의 실행
1.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2.전략실행을 전략화 하라

본문내용
Ch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블루오션은 왜 필요한가?
개척 시장 공간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 완전히 새롭게 창출되기도 하나 대부분은 기존 산업을 확장하는 형식임 점유율 경쟁이 필요하지만 그것으로 만은 성공하기 어려운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블루오션 창출이 필요한 것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사양산업인 서커스 분야에서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냄. 아른 업체와 경쟁을 하지 않는 대신 경쟁과는 무관한 미개척 시장공간 개발. 기존 고객인 어린이 고객이 아닌 성인과 기업체를 겨냥하여 참신한 엔터테인먼트로 인식변화

*가치혁신:블루오션 전략의 초석
블루오션 창조자들은 경쟁자를 벤치마킹하지 않고 가치혁신이라 부르는 전략적 논리를 추구한다. 가치혁신은 경쟁자를 이기는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작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나는 것을 말한다. 이는 기업이 혁신을 유용성과 가격, 비용의 포지션으로 잘 배열할 때 생겨나고 차별화와 비용우위 중 하나를 선택하는 전략이 아닌 이 둘을 동시에 모색하는 전략을 쓴다.

Ch02.분석적툴과 프레임 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가치 곡선 읽기
레드오션에 빠진 기업
투자 회수 없는 과잉 제공
일관성 없는 전략
전략적 모순
내부 지향적 기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별로다... 어수선해서 내용파악이 좀 그렇다
  • shy5***
    (2006.11.29 16:26: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책내용을 잘 요약한 것 같습니다
  • iou8***
    (2006.05.05 12:43:5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파일을 받았는데 열리지가 않습니다... 확인바랍니다
  • koo0***
    (2005.12.02 18:09:04)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경영학] 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 블 루 오 션 전 략-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과 성공사례 및 향후 과제 -목 차Ⅰ. 서 론 24-1Ⅱ. 블루오션전략1.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24-42. 블루오션 창출원칙 24-43. 블루오션전략의 체계화 24-54. 블루오션전략의 실행 24-55. 블루오션의 사례 24-66. 블루오션의 한계와 극복 방안- 24-16Ⅲ. 결 론 24-22참고자료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 켄버스에 대하여 조사하시오0k
  • 블루오션 전략이 패션 경영의 역사 속으로 사라지지 않고 경영자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하여 줄 수 있을지 관심의 귀추가 되고 있다. 분명한 것은 블루오션 전략이 경쟁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해야 한다는 시각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경영 전략들과 확실히 차별된다는 것이다. 이장에서는 블루오션의 개념과 전략 등 블루오션과 관련도니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1.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차별화와

  • [마케팅관리론] 메가스터디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관리론Blue Ocean 사업현장 탐방 & 마케팅 분석MegastudyIntroduction블루오션의 정의메가스터디 선정 배경메가스터디 소개환경분석마케팅 전략탐방결론 및 전망참고문헌Definition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차별화와 저비용을 통해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려는 경영전략.쉽게 말해 기존의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시장, 곧 싸

  • [블루오션]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
  • 블루오션 전략의 개념2. 블루오션 전략의 필요성3. 블루오션 전략의 분석 툴 및 프레임4. 블루오션 전략과 비고객 탐색Ⅲ.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 1.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의미와 차이점 2.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비교Ⅳ. 블루오션을 창출한 혁신 유통기업 사례1. 효율성 추구형 혁신 유통기업 사례 2. 부가가치 창출형 혁신유통기업 사례 Ⅴ.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향후 방향Ⅰ. 머리말최근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 [마케팅전략]김위찬&르네마보안의 `블루오션전략`-서평
  • “블루오션 전략” 서평우선은 블루오션 전략의 전반적인 내용을 요약하려 한다. 블루오션 전략 (Blue Ocean Strategy)이란 새로운 미개척 시장으로 경쟁과 무관한 블루오션을 창출하라는 의미이다. 이것은 현존하는 알려진 시장인 레드오션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레드오션에 포커스를 두는 것은 한정된 영토에서 적을 무찔러야만 하는 전쟁의 속성을 인정하는 것이며, 경쟁 없는 새로운 시장 공간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체계의 탁월한 힘을 부정하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