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아제약 `박카스` 환경분석 및 문제점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박카스 소개
II. 환경분석
거시적 분석
Company
Competitor
Customer
III. SWOT 분석
IV. 문제점 도출
- 본문내용
-
박카스 소개
- 동아제약 ‘박카스’는 연간 7억병 판매시대를 개막한 국내 대표 드링크제 브랜드다. 업계에선 이를 두고 ‘박카스 신화’라고 일컫는다.
박카스 역사
1961년 알약 형태 박카스 - 정 발매
1962년 앰플 형태 박카스 - 내복액 발매
1963년 8월 박카스 - D ( Drink 의 약자) 발매
1976년 자양강장 드링크류의 일반인 광고 금지
1981년 박카스 첫 해외 수출 (아랍에미레이트)
1991년 박카스 - 에프 (Forte) 발매
2002년 매출액 2000억
2005년 3월 18일 박카스 - D 발매
환경분석(3C) - Competitor
- 박카스(의약품)와 비타500(음료)은 엄연히 다른 제품에도 불구 소비자들은 둘 다 제약회사에서 만들어진 비슷한 피로회복제로 인식
- 비타민 함유 새로운 드링크들 출시
- 브랜드력과 마케팅 전략으로 위기 극복
- 2002년 월드컵 이후 드링크 시장 더욱 활성화
- 비타500등 여러 제품들 출시
- 최대의 위기에 봉착
환경분석 (3C) – Competitor – 비타500 SWOT
음료시장의 틈새공략
카페인 무함유
소비자 취향에 맞는 맛과 향
젊은 층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신선한 광고, 커뮤니케이션등)
유통의 다변화
비타1000, 제노비타, 비타씨 등의 후발
경쟁 업체들의 등장
박카스의 강한 브랜드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