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감상문][연극감상문]<체홉 단편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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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유명한 안톤 체홉의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단편 소설 다섯 개를 극단 청년에서 희곡화하여 무대에 올린 <체홉 단편 소설>의 비평문입니다. 이 연극은 사실주의로 유명한 그의 작품을 무대 위에서 브레히트 서사극의 이화의 요소를 도입하여 참신하게 연출된 작품입니다. 안톤 체홉에 관해서나, 브레히트 서사극의 요소에 관해서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본문내용
....이러한 연기 연출을 통해 다섯 개의 소설에서 일관적으로 흐르고 있는 가진 자-없는 자, 착취자-피착취자의 대립 구도는 훨씬 더 명확하게 부각된다. 나아가, 지나치게 과장되거나 절제된 연기는 그 이상의 것을 관객에게 던진다. <소파 밑의 극장주>에서 인류꼬프의 고조되던 심리 연기는 점점 격해지며 과장되다가는 결국 거부감마저 일으킨다. 그 연기자체에 몰입되기보다는, 한걸음 물러나 극에 일관되게 흐르는 주제적 측면에서의 역학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자꾸만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사회의 모순이 눈에 밟힌다. 이 역시도 브레히트의 그것과 상당히 유사하지 않은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히 <체홉 단편소설>에는 사실주의적인 심리 연기가 잘 드러난 장면들이 많이 있다. 특히 연출자는 대사의 틈새에다 심리적 연기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소설에는 존재하지 않는 연극적 장치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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