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웅진코웨이의 성공전략분석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같은 이름의 파워포인트도 올렸습니다.
목차
1. 전반적 개요
2. 사업의 정의
1) 기업의 경영이념
2) 경영방침 및 경영지표
3) 기업의 비전
4) 기업의 연혁
3. 기업의 사업활동 개요
1) 자본금 및 설립일
2) 현재까지의 실적(매출액)
3) 사업영역
4) 사업의 성장
5) 웅진코웨이의 제품들
6) 웅진코웨이 정수기 작동원리
4. 상대적 경쟁력
1) 기업의 강점
2) 기업의 약점
5. 주요한 성공요인
1) 다이렉트 마케팅 즉, 방문판매에 의한 유통방식
2) 정수기 렌탈서비스
6. 문제점 및 애로요인
7. 향후 전망 및 결론
본문내용
1. 전반적 개요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목하고 웅진코웨이개발 주식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는데, 첫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본격적인 환경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에 환경기술연구소와 공주시에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하였습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그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기업.으로 발돋음하게 되었습니다.
1998년 IMF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 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채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렌탈 제도로 인하여 IMF의 시련기에도 사세는 오히려 급성장하게 되었으며, 2000년에는 회원수 50만명을 돌파 2002년에는 렌탈회원 143만명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웅진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 :(웅진코웨이 기업현황분석/ 코웨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코웨이 향후전망과 미래전략제안
  • 웅진코웨이마케팅전략 연구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코웨이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코웨이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코웨이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3) Positioning5. 코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웨이 주요전략(1) 사회공헌 마케팅(2) 서비스전략(3) PR전략(4) 인적판매전략7. 결론(1) 코웨이의 향후전망(2) 미래전략제안1. 웅진

  • [마케팅조사] 신규 차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을 위한 잠재 고객 구매 태도 조사
  • 웅진 코웨이社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분야 모색․ 20대 라이프스타일과 웰빙 에 대한 욕구 증대․ 차 음료 시장에 대한 관심 증가 차 시장 성장 가능성- 조사목적 ․ 웅진의차 전문점 프랜차이즈 사업의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 차 전문점 시장의 세분화를 통한 목표시장 설정 및 목표시장의 특성과 구 매 태도의 조사․ 잠재 구매자의 태도를 분석하여 향후 웅진 차 전문점 전략수립에 필요한 기초 자료의 수집 및 제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웅진코웨이의 사업개요1) 영업개황2) 시장점유율3) 시장의 특성4) 주요제품 및 서비스현황4. 홍준기 사장의 경영철학1) 직원들과 스킨십 대화2) 홍준기 사장의 경력3) 경영원칙4) 약력 5.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1) 공격적인 마케팅2) 렌털제도 도입3) 코디제도4) 원투원(ONE TO ONE) 마케팅5) 모든 상품에 정수기의 이미지 적용6.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분석1) 불황기를 넘는 경영전략2) 나눔경영3) 고객감동경영4) 녹색안전경영5) 상생경영7. 웅진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기업전략 분석(생산전략)
  • 웅진코웨이(WOONGJIN COWAY)의 기업전략분석생산전략Ⅰ. 서론 - 기업 선정 동기Ⅱ. 본론1. 회사소개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VISION, 4) 사업영역5) CEO소개와 경영이념2. 차별화 전략1) 초기구입 비용 부담의 완화, 2) 렌탈마케팅의 핵심 코디 서비스3) 장기렌탈 고객 혜택 (렌탈 상품의 다변화)4) 기술개발 투자로 인한 품질관리5) 정수기 특허 및 인증으로 품질 신뢰도 상승6) 고객만족, 고객중심 경영(코디 & 렌탈 서비스가 고객만족과 고객중심경

  • SFA 시스템 전략 분석 웅진코웨이 기업중심으로_930
  • 및 시스템과의 연계를 고려해야 한다. *만약 유통 채널을 상대로 SFA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유통 채널과의 관계를 명확히 설정하고, 그들에게 줄 수 있는 가치를 명확히 정의해야 한다.이를 위해 channel management 등의 전략이 먼저 수립되어야 함은 물론이다. 이를 통해 SFA에 필요한 기능이 구체적으로 정의될 수 있다.이 단계가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으면, 영업 관리자의 관리를 위한 시스템이 되기 쉽다.참고문헌웅진코웨이(http://www.wjcoway.co.kr)함유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