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NHN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 정 동 기
Ⅱ.인 터 넷 업 계 현 황
Ⅲ.N H N 개 요
Ⅳ.상 황 분 석
Ⅴ.S W O T 분 석
Ⅵ.S T P 분 석
Ⅶ.향 후 전 망 및 결 론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급변하는 사회속에 인터넷문화의 확산으로 우리는 하루 한시도 인터넷과 땔래야 땔수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생활속에 우리조는 NHN이란 기업을 분석 그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그들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인터넷 업계 현황
1)인터넷산업 환경
지난 수년간 국내에서는 초고속 통신망의 빠른 확산과 컴퓨터의 보급 확대, PC방 등 관련 인프라의 구축이 급속히 진행되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산업이 빠르게 성장,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는 2000년 387만 명에서, 2001년 780만 명, 2002년 1,040만 명, 그리고 2003년에는 1,117만 명으로 증가하여 왔으며, 2003년 현재 전체 컴퓨터 이용자수는 2,977만 명으로 집계되어 인터넷이 가능한 가구의 비율은 전체가구수 대비 68.8%를 기록하고 있다. 2004년 6월 현재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3,067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용률의 경우 남성은 74.4%, 여성은 62.0%를 기록하고 있다. 전체 인터넷 이용률은 2000년 44.7%에서 꾸준히 성장하여 2003년 12월에는 65.5%를 기록하였으며, 2004년 6월 현재는 68.2%로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