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례] 애플의 mp3플레이어 아이팟 `iPod`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at is " iPod "?


2. Introduction of Apple

1) CEO 스티브 잡스

2) History of Apple

3) 경영철학 & 전략

4) Apple의 제품 & 시장현황


3. i-Pod의 세계시장(북미, 유럽, 아시아)현황


4. iPod의 마케팅 전략

-해외 마케팅에 대하여

-국내 마케팅에 대하여


5. 4P Analysis of iPod


6. i-Pod이 가지는 강점, 약점, 기회 &위기 (SWOT분석)


7. iPod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애플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잡스는 올해 초 뉴욕시의 거리에서 변화를 감지했다. 󰡒매디슨 애버뉴를 걸어가면서 보니 어느 블록에서나 하얀 헤드폰을 낀 사람이 눈에 띄었다󰡓며 이렇게 덧붙였다. 󰡒나는 󰡐오, 드디어 시작되는구나󰡑라고 생각했다.󰡓 이 회사의 디자인 전문가 조너선 아이브도 런던에서 비슷한 경험을 했다. 󰡒길거리나 지하철을 오가다 보면 손에 그것을 들고 만지작거리는 사람들을 보게 된다.󰡓 그리고 미시간대에서 신체운동학을 가르치는 빅터 캐치(59) 교수는 앤아버에서 그런 광경을 목격했다. 󰡒캠퍼스를 가로질러가다 보면 사용자가 무려 세 명당 두 명 꼴인 것 같다󰡓고 그는 말한다.

이들이 가리키는 것은 요즘 미국에서 들불처럼 인기가 확산되고 있는 iPod이다. 담뱃갑 크기의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인 iPod(그리고 신용카드 크기의 컬러풀한 후속 모델 Mini)은 소비자의 취향을 정확하게 파악해 단순한 소비제품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됐다. 이제 하나의 아이콘이자 애장품, 신분의 상징, 그리고 현대인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일부분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그렇다면 󰡐iPod'는 과연 무엇일까?

참고문헌
일경 일렉트로닉스 2004년 5월 24일자

디지털 타임즈

애플 온라인 스토어 󰡐www.applestore.co.kr'

아이포드 싸이 󰡐www.cyworld.com/ipod4u

󰡐www.zdnet.co.kr'

'http://ranking.empas.com/review'


ZDNet Korea의 자매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일경 일렉트로닉스 2004 년 6월 7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
  • mp3 모델을 찾아보았으나 아이리버처럼 다양한 모델이 없고 대략 5-6 모델 뿐 이었다. 그것도 mp3, CDP겸용 모델이었다. 이 결과를 분석해보면 아이리버는 소니와 비슷한 모델에 있어서는 비슷한 가격 혹은 조금 더 싼 가격에 공급을 하고 있으며 소니와는 확연히 다른 독창적인 상품에서 고가전략을 쓰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3-2. 아이팟의 국제마케팅 활동 (1) 제품 전략A. 대용량의 HDD타입 MP3 player iPod는 방대한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최대 1만곡의 음악

  • 아이팟 시장 내 아이팟 현황 아이팟 마케팅 분석 아이팟 STP 분석
  • 마케팅을 펼친다. 또한 체험관에서 제품을 사는 외국인은 관세가 적용되지 않아 8% 가량 싸게 구입할 수 있어 외국인의 발길이 잦은 편이다.-하이브리드 마케팅 패션 마케팅애플은 최근 샤넬, 구찌,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 및 고급 자동차인 BMW와 손잡고 명품 마케 팅에 돌입했다. iPod은 전용 가방을 샤넬, 구찌, 프라다를 통해 내 놓음으로써 아이팟이 MP3플레이어의 명품임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또 운전자가 자유롭게 음악을 청취할 수 있도록 BMW 차

  •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
  • MP3 플레이어원래 아이포드는 애플사의 소유가 아니었다. ‘토니 판델‘이라는 사람의 발명품으로 필립스나 다른기업에 제품을 팔려고 했으나 애플 컴퓨터의 회사환경이 마음에 든다는 이유로 애플사에 제품을 넘기게 된 것이다.2001년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인 아이팟(iPod)을 출시하였다. 출시하자마자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고 2002년 70만대, 2003년 140만대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iPod photoiPod shuffleiPod nanoiPod mini6만5천 536색을 만들어내는 컬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mp3 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2. mp3 플레이어 시장현황 및 전망가. 세계 시장 현황 및 전망나.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다. 수출입 동향3. 결론 및 시사점▶about i-river Sorry-sony!!1. 사업영역가.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나. Mobile Infotainment device2. SWOT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

  • 아이리버 아이팟 마케팅 전략
  • MP3플레이어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아이리버 크래프트(Craft), 아이리버 매스터피스(Masterpiece) 등 내놓은 후속모델도 베스트셀러를 기록 했고 이후 PMP와 HDD를 채택한 mp3기기를 추가로 내어놓기도 하였다.2.아이팟의 소개아이팟 (IPOD)은 1977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가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인 애플사에서 나온 MP3플레이어의 브랜드네임이다. 국내에서는 애플 컴퓨터의 점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