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중저가화장품시장에서 `뷰티크레딧`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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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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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3 page
1. 조사의 배경과 조사목적
2. 조사의 범위. 조사기간
3. 참여자
Ⅱ. 본론 5 page
1. 조사디자인
2. 조사의 범위. 조사기간
3. 표본의 특성 추측방법, 크기
4. 자료분석 방법
5. 발견점
Ⅲ. 결론 13 page
1. 발견점 요약
2. 제안
Ⅳ. 에필로그 15 page
- 본문내용
-
1) 조사의 배경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규모는 5조5900억원에 이르며 태평양과 LG생활건강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화장품 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 가장 큰 변화로는 브랜드 샵의 등장을 꼽을 수 있다.
현재 화장품 시장에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브랜드샵은 크게 2가지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나는 초저가 시장을 공략하는 초저가 브랜드샵으로 미샤,더페이스샵,도도클럽,캔디샵,마루코스메틱이 이에 속하며, 둘째로 멀티 브랜드샵이다. 멀티 브랜드샵은 기존 화장품 전문점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들을 샵 개발 주체 기업의 브랜드 중심으로 재편하여 판매하는 샵으로 태평양의 휴플레이스, 엘지 생활건강의 뷰티 플렉스, 소망 화장품의 뷰티크레팃이 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브랜드샵의 분야에서는 미샤와 더페이스샵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이와 같은 화장품 시장 상황으로 인하여, 초저가 브랜드샵의 경우 한정된 시장내에서 서로의 샵 수 확장을 위한 경쟁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비슷한 타겟 연령 구성에 따라 한 지역내 여러 브랜드샵 존재시 서로 물고 물리는 현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화장품 시장을 주도하는 태평양이 휴플레이스에 이어 색조 전문 저가 브랜드 샵인 휴영을 5월에 런칭하여 시장은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장품에 미용보조식품을 더한 소망화장품의 토탈 스킨케어 브랜드샵 뷰티 크레딧을 중심으로 소비자 욕구와 시장경쟁의 변화에 대한 파악을 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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