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Amway 소개
-Amway의비즈니스
- Amway의 미션과 목표
-해외진출 현황
* 인도에서 성장
* 중국시장에서의 암웨이
Ⅱ. 본론
-Amway Korea
-Amway의 경영목표
* 재무적 목표
* 전략적 목표
-Amway의 환경분석
* SWOT 분석
* STP분석
-Amway의 성과
*성공요인
-사회공헌도 및 직원복리후생제도
-암웨이의 향후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1. Amway 소개

Amway란? American Way의 약자로 ‘미국식 라이프 스타일’ 혹은 미국인의 삶‘을 뜻한다.
▷암웨이(Amway)는 1959년 미국 미시간주의 에이다(Ada)라는 도시에서 친구인 제이 밴 앤델과 리치 디보스가 공동 설립했을 당시는 세제를 파는 조그만 회사였다. 지금은 전 세계 80여개 나라에서 주로 소비재를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으로 연간 49억달러어치(2003년 기준)를 팔고 있다.

▷암웨이는 99년 회사를 3개로 분할한다. 주력인 암웨이와 북미지역 온라인 판매를 담당하는 '퀵스타(Quixtar)', 그리고 제품의 제조.공급과 물류를 맡아하는 '액세스 (Access) 비즈니스 그룹' 등이다. 또 이 3개 회사를 총괄하는 '알티코(Alticor)' 라는 지주회사도 만들었다.

▷북미지역에선 암웨이란 브랜드가 옛날 이미지를 풍긴다고 판단해 온라인 전용 퀵스타 브랜드를 출시한 것이다. 하지만 외국에선 암웨이가 많이 알려져 여전히 암웨이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다.

 Amway가 지나온 길

암웨이는 1959년 미국에서 두명의 젋은 기업가 리치 디보스와 제이 밴 엔델에 의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의 퍼슨 투 퍼슨 마케팅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비즈니스 기회는 오늘날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중의 하나를 만들어 냈고, 지금도 그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암웨이 제품은 8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360만 이상의 IBO를 통해 유통되고 있습니다. 암웨이는 지난 회계 연도에 49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글로벌 기업 알티코의 자회사입니다.
참고문헌
▪ 비즈넷타임즈 2004년 10월 04일 98호
▪ 중앙일보 2004년 6월 2일
▪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한국암웨이 (한경비즈니스 2002)
▪ 다이렉트셀링 1999년 9월호
▪ 매일경제신문 1996년 10월 19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암웨이(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Amway 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암웨이 마케팅 4P전략분석과 암웨이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 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CONTENTS1. 암웨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암웨이 사업특징(3) 대표제품(4) 사업방식 2. 암웨이의 판매전략3. 암웨이 경쟁사전략과 비교분석(1) 하이리빙 기업소개(2) 뉴트리라이트 VS 하이리빙 엔트리1) 제품비교2) SWOT분석과 4P전략 비교분석4. 암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5. 암웨이 문제점 분석6. 암웨이 문제개선방안 제안1. 암웨이 기업소개(1

  • 한국암웨이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한국암웨이 기업 분석과 마케팅 전략 목 차‘한국 암웨이’ 기업 소개 매출액4P’S 기존의 홍보전략SWOT분석경쟁사 분석STP전략새로운 광고 전략한국암웨이 소개▪ 한국암웨이 연혁한국암웨이는 1988년 설립, 현재 714여종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고 , 파트너샵 165여종, 원 포 원 프로젝트를 통해 40개업체 192여종의 국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한국 암웨이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소비자

  • Amway 암웨이 기업분석
  • 암웨이 제품의 안전을 기하 고 있습니다. ㆍ기술 정보 관리팀(Technical Information Management Team)은 성분, 재료, 공정, 완제품, 시험의 세부 내역을 작성, 배포합니다. ㆍ방법 개발 분야에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며, 건강 보조 식품, 개인 용품 및 생활 용품에 분석적인 문제 해결 기술을 응용합니다. ㆍ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신기술을 평가, 확보, 응용합니다. ㆍ암웨이 정수기 등을 포함한 제품에 대한 성능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작성 (Claim Do

  • [마케팅] 한국암웨이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한국암웨이 기업 분석과 마케팅 전략 목 차‘한국 암웨이’ 기업 소개 매출액4P’S 기존의 홍보전략SWOT분석경쟁사 분석STP전략새로운 광고 전략한국암웨이 소개▪ 한국암웨이 연혁한국암웨이는 1988년 설립, 현재 714여종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고 , 파트너샵 165여종, 원 포 원 프로젝트를 통해 40개업체 192여종의 국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한국 암웨이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