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CGV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사유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분석

전략분석

기업성과

성공요인

향후대책
본문내용
기업 선정사유

현대사회에서의 영화산업의 비중이 커짐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도입
최대규모의 영화상영관 보유
화려한 수상경력


CGV?
C : CheilJedang 의 이니셜. 90년대 중반 다른 대기업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 하면서 사업의 일환으로 멀티플렉스 극장사업을 추진.
G : Golden Harvest 의 이니셜.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던 홍콩의 메이저 배급사.
V : Village Roadshow 의 이니셜. 호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 배급사이며 극장체인업체.
위 3개사가 합작하여 국내에 설립한 법인이 CGV.
현재는 Golden Harvest가 빠진 상태.
제일제당 그룹에서 이 영화관을 소유.
또한 CJ가 미국 드림웍스의 지분을 갖고있기 때문에 드림웍스의 국 내 판권을 갖고 있기도 함.


경영이념
영화 그 이상의 감동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 편리한 매표, 편리한 교통, 다양한 영화정보 제공 그리고 친절한 미소까지
개요
가장 먼저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열었으며,심야관람·가족관람·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세계 최고의 서비스 지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자료) CGV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Report( CGV의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목 차Ⅰ. 서 론1. 선정이유 -p.32. 연구의 목적 -p.33. 연구의 방법 -p.3Ⅱ. 본 론1.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p.42) CGV 개요 p.4~53) CGV 연혁 -p.4~54)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 (A+자료) CGV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서비스 품질조사, 만족도,문제점 개선방안 조사분석
  • CGV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서비스 품질조사, 만족도,문제점 개선방안 조사분석CGV Presentation Contents1. CGV Introduction2. CGV Service3. 강변 CGV & 명동CGV & 야탑CGV4. CGV Service Quality research- 설문지 조사 & 고객과의 인터뷰5. CGV 문제점 및 개선방안1. CGV Introduction< 연 혁 >95.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 98.4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강변11 오픈 00.4 극장 최초 유아놀이방시설00.7 국내 최초 프리미엄 영화관 골드 클래스(CGV 오리11

  • [마케팅] CGV 마케팅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 CGV1. 조사 동기2. 조사 일정3. 기업 분석가. CGV는 어떠한 기업인가?1) CJ 그룹의 영화산업 진출2) CJ CGV가 멀티플렉스 산업에 진출한 배경나. 기업 연혁다. 경영 방침4. 시장 분석가. 극장 시장 내1) 경쟁사 대비 시장 점유율2) 극장을 이루는 각종 요소들의 만족도3) 극장 편의시설 이용 현황4) CGV와 타 극장5) 대체재 사용나. 극장 시장 외1) 스크린 쿼터2) FTA와 스크린 쿼터5. 제품 분석가. 핵심 제품나. 실제 제품1) 멀

  • [서비스운영관리] CGV 서비스 만족도 조사
  • CGV SERVQUAL Service ManagementImpressions more than MoviesContentsCGV 선정동기 & 기업소개CGV 서비스 소개SWOT 분석경쟁사와 비교 롯데 시네마CGV 서비스 만족도 조사 : SERVEQUALService Management선정동기 & 기업소개 선정동기사회적으로 문화에 대한 관심 및 영화 관람 인구 증가대표 멀티플렉스 간 서비스 경쟁‘2010년 영화관 서비스업 NCSI 조사’ 결과 CGV 3년 연속 1위 기록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공동 2위 기록.의 자리를 지키게 한 CGV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무엇

  • [마케팅전략] 디지털시대의 마케팅
  •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목 차 ◆1. 경험적 편익 이란?1.경험적 편익을 제공하는 기업1.환대산업의 특성2. 경험적 편익의 대표적인 기업들1. 에버랜드 2. CGV 골드클래스3. 후터스4. 콜드스톤* 각 기업부분 설문조사 결과 첨부 *3. 콜드 스톤 1.콜드스톤의 소개 and 경쟁사분석2.콜드스톤에 대한 설문조사3.콜드스톤 STP&4P분석4.콜드스톤 SWOT분석5.전략제시4. 콜드스톤 인터뷰1.경험적 편익이란?제품에서 고객들이 얻는 감각적 즐거움 즉 다시 말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