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BMW KOREA의 한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입차 시장의 현황

BMW KOREA의 소개

BMW KOREA의 성공전략

경쟁사 분석

SWOT분석
본문내용
SWOT 분석
SWOT

Strength
높은 브랜드 이미지
강력한 유통망
애프터서비스센터의 확충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의 제공


Weakness
벤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브랜드 인지도
약한 가격 경쟁력
딜러 간의 과당경쟁으로 인한 가격 파괴

Opportunity
수입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
관세인하 등의 자유무역 확대
수입차에 대한 긍정적 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 BMW 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한국의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의 리더가 되기까지프롤로그김효준(현 BMW 코리아 사장) 마케팅 담당 전무는 본사와의 통화 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몇 주에 걸친 본사를 설득하는 작업을 겨우 마쳤기 때문이다. BMW본사는 한국의 시장성에 대해서 크게 평가하고 있지 않았다. 특히 1997년 한국의 금융위기는 이런 생각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 다른 외국 자동차 회사들은 이시기에 사업을 최소화 하고 있

  • [국제경영]한국에서의 BMW 경영전략
  • BMW는 2002년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40% 안팎의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다. 처음 수출을 시작했던 80년대 당시 GM, 포드 등 미국 자동차 업체에 비해서 미미한 판매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던 BMW가 95년 직접수출로의 전환(BMW코리아 현지법인 설립)과 98년 IMF를 계기로 급성장한 것이다. ‘과연 BMW는 어떠한 전략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길래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르고,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BMW를 구입하는가’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드의 전략) 6. FORD 한국진출현황6-1 우리나라 외제

  • [경영전략]도요타(TOYOTA)의 국내 시장 진출
  • 진출 시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웠는지 알아보고자 한다.6장은 도요타의 국내시장 진출에 대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대처 방안에 대해서 자동차업계의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책, 한국 자동차 산업의 진로, 선진기술과 경영기법에 의한 경쟁력, 토탈서비스 경영의 중요성을 언급함으로써 대처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7장에서는 연구의 간단한 요약 및 결론과 함께, 한국자동차 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한 앞으로의 연구

  • [국제경영] BMW의 한국시장진출 분석
  • BMW의 한국시장 진출 분석목차1. 들어가며2. BMW의 역사3. BMW의 핵심역량4. BMW의 해외진출 현황5. 한국 진출시 환경6. BMW Korea의 전략7. BMW Korea의 성과8. SWOT 분석9. 한국 시장 진출 분석10. 나오며Ⅰ. 들어가며국제경영 사례분석 - BMW의 한국시장 진출최근 우리 주변에서 수입 자동차를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과거에는 유명 연예인이나 대기업 관료 등 우리 사회의 최고의 수입을 가진 이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수입 자동차, 그래서 가끔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