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영안모자의 신성장추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안모자의 회사소개
연혁
제품소개
영안모자의 수익성둔화의 원인 분석

2-1. 새로운 산업으로의 다각화를 통한 영안모자의 신성장전략
새로운 산업으로의 진출동기 및 산업 선택의 이유
영안모자의 다각화 전략의 소개 및 각 산업부문의 세부적 분석
󰊱대우버스
󰊲클라크 지게차
󰊳알커뮤니케이션/다보텔레콤

2-2. 다각화를 통한 영안모자의 신성장 전략의 성공을 위한 견해
󰊱대우버스 󰊲클라크 지게차 󰊳알커뮤니케이션

→ 각부문별 분석후 BCG모델을 적용하여 결론 도출
본문내용
수익성 둔화의 원인분석

사업다각화를 위해 점차 모자의 비중을 축소
독점했던 국내 수출 쿼터가 후발업체들의 해외진출로 사실상 무의미해짐
대만업체 ‘수퍼캡’의 등장 – 저가공세
미국의 섬유쿼터제 전면폐지

세계1위 모자생산업체에서 최대 버스생산업체로 도약준비완료

지난해 개발한 차세대 시내저상버스를 상하이시에 300대 공급한 데 이어 대만 60대, 쿠웨이트에도 50대 수출을 완료한 상태
해외생산법인(공장)을 중국 2개, 베트남, 코스타리카 등 5개로 확대했고 향후 지분 인수 및 신규설립 등을 통해 매년 1개 이상씩 추가할 방침
지난해 10월 일본 바이어와 수출 계약을 한 최고급 대형버스 BX212 로열하이데크 모델 1차 선적분 2대를 29일 부산항을 통해 일본으로 수출완료 이를 통해 선진국 시장 진입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
BX212 모델은 국내 대형버스 최초로 커먼레일(COMMON RAIL) 연료분사방식을 채택한 전자제어 엔진과 최고급 편의사양으로 지난해 9월 첫 출시이후 중국에만 52대가 수출됐고 중동지역으로도 수출을 추진중

-> 대우버스 최대주주인 백성학 영안모자 회장은 이와 관련 “향후 국내는 물론 서남아시아, 중남미, 중동, 중국 등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며 “각국에서 수요가 폭주하며 해외전략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영안모자의 현재근황을 비교적 정확하게 분석한바 있으나 너무 주위에 집중이 되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추! 하지만 파포는 잘했음
  • gat***
    (2006.11.28 22:49:0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연구
  • 추진해 왔던 브랜드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로열티사업 과 브랜드사업을 추진하여 현재 적극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브랜드 사업은 국내외 업체를 선별하여 쓰리쎄븐의 777 고유브랜드를 부착, 대규모 판매망을 확보하여 추진하고 있다. 1차로 국내 소매 판매망의 구축을 위하여 서울 주요 지역에 매장을 개장하여 운영 중에 있다.쓰리쎄븐은 향후 더욱 다양한 상품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유통망을 다각화시킴으로써 브랜드사업 관련 매

  • [경제학] 한중경제의 활성화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경영시스템을 정비하거나 신성장동력을 찾아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분주하고 있다기술적진보의 측면에서 본다면 m= KL 의 공식에서 알수 있듯이 중국의 싼 노동력(L)과 기술력 (K)로 인해 더많은 부(M)을 양산한다는 것에 대하여 적지 않은 시사점을 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 한국은 기존의 생산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법체계의 효율적 변경으로 인하여경영시스템을 정비하거나 신성장동력을 찾아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분주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예로 작

  • [국제마케팅](주) 다다실업 경영분석
  • 모자뿐만 아니라 캐주얼웨어로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이 부국이 될 수 있도록 국가경영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4. 세계모자시장 상황사양산업으로 여겨졌던 국내 모자산업이 세계시장을 제패하고 있다. 다다실업, 영안모자, 유풍실업 등의 국내 기업이 모자 하나만으로 연간 수출액이 1억 달러를 넘고 있는 것이다. 1만개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전세계 모자 생산업체 가운데 저가 행사용(프로모션) 모자는

  • [마케팅전략]기업의 성공 사례 분석
  • 전략 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화두이다. 그러나 과연 지속적이란 것이 존재할 수 있을까?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과거의 성공 요인이 현재의 성공 요인이 될 수 없듯이, 오늘의 성공 요인이 미래의 성공 요인이 될 수 없다. 오히려 ‘일시적인 경쟁 우위(Temporary Competitive Advan-tage)’라고 표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 중요한 것은 우위 요인이 무엇이냐가 아니라 이를 확보하는 방 법을 습득하고 있느냐라는 것이다

  • [국제경영] 영안모자의 국제경영사례
  • 모자의 국제 경쟁력 강화1) 회사 현황2) 연 혁3) 회사설명4) 제품의 종류5) 해외 공장 및 현지 법인6) 영안 모자의 발전 1. 제1기 : 영안모자점의 창업2. 제2기 : 영안모자점의 성장기3. 제3기 : 해외로 진출기4. 제4기 : 고도성장기5. 제5기 : 세계의 영안ꋮ진입모드선택배경ꋮ해외진출동기ꋮ해외 및 미국진출의 과정ꋮ영안-호피모자상사 사례7) 사업의 성공 요인8) 문제점9) 경쟁력 강화 전략10) 해외투자의 일반적 실패와 성공요인3. 결론 첨부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