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T(lg텔레콤) 분석과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이동통신 사업 현황
1. 정보통신 산업의 기술개발과 서비스
2. 시장 점유율 및 시장 성숙
3. 시장 경쟁의 심화

Ⅱ. LGT 내부분석
1. 전략집단도
2. LGT의 목표 설정
3. SWOT 분석
4. 사업간 컨버젼스 현황
5. Value Chain

Ⅲ. LGT 문제 도출
1. 통화품질
2. 마케팅 실패

Ⅳ. LGT Solution
1. 통화품질 개선
2. 마케팅 전략 개선
3. 컨텐츠 사업 활성화
본문내용
1. 이동통신산업 현황
’96년 CDMA 이동전화 및 ’99년 ADSL 인터넷서비스의 성공적 상용화를 계기로 네트웍이 광대역화, 고속화 됨에 따라 멀티미디어 등 대용량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짐

1. 이동통신산업 현황
이동통신 시장의 과반수(51.8%)를 SKT가 점유하고 있으며 LGT는 17.1% 가장 낮다.
또한 가입자 증가율은 꾸준히 감소하는 형태로 현재 시장이 성숙기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LGT 내부분석
LGT는 현재 낮은 가격과 다양한 옵션으로 시장에서 승부를 하고 있으며 통화 품질에서는
3사중에서 가장 안 좋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Strength (강점)
세계 최초로 CDMA 이동전화를 상용화한 기술력과 장비 운용경험
LGT용 단말기를 자체 생산 한다는 점 (Cyon)
도시지역에서 최고의 통화품질 실현 (정통부 평가)
저렴한 요금과 다양한 요금 옵션
업계 1위와 사업간 컨버젼스 체결

Weakness (약점)
단말기 구매 교섭력의 약화
기지국 수의 차이로 인하여 도시를 제외한 지역의 통화품질이 떨어짐
가장 낮은 시장 점유율 (17.1%)
3사중에 가장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및 가치가 낮음
마케팅 능력 부족 (기업의 고유 이미지가 없음)

3. LGT 문제 도출
현재 통화품질이 가장 낮다는 사람들의 인식 팽배
- 도시지역에서는 거의 차이가 나지를 않으며 도시 제외 지역에서만 차이
기지국 수가 3사 중에서 가장 적음
- 매출액의 차이로 인하여 현재 SKT 보다 절대적인 기지국 설치 투자량에서 열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입니다~!
  • knhis***
    (2006.06.17 00:35:2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분석■ SK 텔레콤의 사업환경 구성과 변화구 분산업진입기기반구축기도약발전기복합경쟁기(1984~1993년)(1994~1998년)(1999~2003년)(2004년~ )정책요인* 이동통신사업의 성공적도입* 유무선 분리를 위한정채 기반 조성* 디지털화를 통한 이동통신 산업고도화(CDMA)* 유효경쟁체제 구축* 3G 진입과 광대역화* 통신3강 체제 유도와비대칭 규제* U-Korea* IT 839 전략고객요인* 도입기* 10% 미만 보급율* 사치품 서비스* 성장기* 50% 보급율* 성숙기* 70%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SK Telcom목 차Ⅰ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산업영역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주요 통신 사업자 사업 라이센스 보유현황이동통신 3사의 요소지배력 비교이동통신 3사의 4P 마케팅 믹스 비교5. 기업문화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 SK텔레콤 기업경영성공 사례
  • 기업경영성공 사례case : SK Telecom ● 목 차 ●1.기업 선정 배경2.이동통신 산업 환경(1)우리나라 이동통신 업계의 연혁(2) 현재 이동통신 업계 내의 SK텔레콤3.기업 소개(1)연혁(2)CEO(3)기업 문화 및 경영이념(4)국내 사업4.기업전략(1)마케팅 전략(2)네트워크 전략(3)매니지먼트 전략5.기업 실적 및 시장 지배력 분석(1) 기업 실적(2) 시장 지배력6.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기7.앞으로의 SK텔레콤8.마치며9.참고문헌 및 출처1.기업 선정

  • [기업과 사회]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 전략의 일환이었다. 이렇게 SK텔레콤이 자사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 최신 디자인의 휴대폰을 판매하는 것에 대해 이동통신 시장의 2,3위 업체인 KTF와 LG텔레콤 측에서는 시장 독점 현상을 심화시킨다며 문제삼고 있다.기사 1) SKT, 단말기 신제품 독점 현상.KTF-LGT와 격차 심화 스포츠조선 2005-08-17 이정훈 기자 최신 초슬림폰은 SKT만 좋아해~SK텔레콤은 날아가고, 쫓는 KTF, LG텔레콤은 한숨 쉬고. SK텔레콤이 최신 디자인의 휴대폰을 독점하는 등 시장

  • SK텔레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 텔레콤을 이끄는 김신배(51) 사장이 에게는 수년 전부터 준비된 최고경영자(CEO)라는 칭호가 붙어 다녔다.학력이나 경력, 경영수완 어느 면에서나 SK텔레콤의 차세대 CEO 감으로 거론되어 왔기 때문이다.서울대학교와 KAIST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한 그는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 경영대학원(와튼 스쿨)에서 경영학석사(MBA)를 이수했다.1995년 SK텔레콤의 전신인 한국이동통신에 입사한 이후에는 사업전략이사와 수도권 지사장, 전략기획부문장 등 핵심요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