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T(lg텔레콤) 분석과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이동통신 사업 현황
1. 정보통신 산업의 기술개발과 서비스
2. 시장 점유율 및 시장 성숙
3. 시장 경쟁의 심화
Ⅱ. LGT 내부분석
1. 전략집단도
2. LGT의 목표 설정
3. SWOT 분석
4. 사업간 컨버젼스 현황
5. Value Chain
Ⅲ. LGT 문제 도출
1. 통화품질
2. 마케팅 실패
Ⅳ. LGT Solution
1. 통화품질 개선
2. 마케팅 전략 개선
3. 컨텐츠 사업 활성화
- 본문내용
-
1. 이동통신산업 현황
’96년 CDMA 이동전화 및 ’99년 ADSL 인터넷서비스의 성공적 상용화를 계기로 네트웍이 광대역화, 고속화 됨에 따라 멀티미디어 등 대용량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짐
1. 이동통신산업 현황
이동통신 시장의 과반수(51.8%)를 SKT가 점유하고 있으며 LGT는 17.1% 가장 낮다.
또한 가입자 증가율은 꾸준히 감소하는 형태로 현재 시장이 성숙기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LGT 내부분석
LGT는 현재 낮은 가격과 다양한 옵션으로 시장에서 승부를 하고 있으며 통화 품질에서는
3사중에서 가장 안 좋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Strength (강점)
세계 최초로 CDMA 이동전화를 상용화한 기술력과 장비 운용경험
LGT용 단말기를 자체 생산 한다는 점 (Cyon)
도시지역에서 최고의 통화품질 실현 (정통부 평가)
저렴한 요금과 다양한 요금 옵션
업계 1위와 사업간 컨버젼스 체결
Weakness (약점)
단말기 구매 교섭력의 약화
기지국 수의 차이로 인하여 도시를 제외한 지역의 통화품질이 떨어짐
가장 낮은 시장 점유율 (17.1%)
3사중에 가장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및 가치가 낮음
마케팅 능력 부족 (기업의 고유 이미지가 없음)
3. LGT 문제 도출
현재 통화품질이 가장 낮다는 사람들의 인식 팽배
- 도시지역에서는 거의 차이가 나지를 않으며 도시 제외 지역에서만 차이
기지국 수가 3사 중에서 가장 적음
- 매출액의 차이로 인하여 현재 SKT 보다 절대적인 기지국 설치 투자량에서 열세
자료평가
- 좋은 자료 입니다~!
- knhis***
(2006.06.17 00:35: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