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한진택배 e-biz 추진 전략 및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물류 개요
2.택배 시장 현황 및 환경
3.한진의 택배 사업
4.한진의 e-biz 추진 전략 및 성공 요인
5.e-HANEX
6.다른택배사와의 비교
7.향후전략 방향
8.최근 동향
- 본문내용
-
물적유통의 개념
미국 마케팅 학회
- 협의의 개념 : 생산지점으로부터 소비 또는 이용지점까지 재화의 이동을 관리하는 것
미국 물류관리협회
- 광의의 개념 : 원자재, 제공품, 완재품 및 관련정보를 발생지점에서 소비지점까지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흐르도록 계획, 실시, 통제하는 과정
즉, 물적유통이란 조달, 생산, 판매활동에 수반되는 물적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과정
택배산업
정의: 소화물을 1개의 단위로 취급, 지역별로 요금체계를 구성하여 이용 하는 소량화물 서비스.
최근 홈쇼핑과 전자상거래 등 통신판매의 급증, 대형제조업체들의 물류 아웃소싱으로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
주요 업체
Big 3: 대한통운특송, 한진택배, 현대물류 (30%점유)
기타 중소업체 (70%점유)
- 현재 한국의 택배시장은 공식적인 협회가 구성되어 있지 않고 정부 차원에서도 파악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업체수 및 물량 규모를 정확히 파악할 수 없음
- 다만 기존 빅3(한진, 현대택배, 대한통운) 와 신규 경쟁기업의 시장참여(CJ GLS, 삼성HTH) 및 중소업체의 난립으로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상태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