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한진택배 e-biz 추진 전략 및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물류 개요
2.택배 시장 현황 및 환경
3.한진의 택배 사업
4.한진의 e-biz 추진 전략 및 성공 요인
5.e-HANEX
6.다른택배사와의 비교
7.향후전략 방향
8.최근 동향
본문내용
물적유통의 개념

미국 마케팅 학회
- 협의의 개념 : 생산지점으로부터 소비 또는 이용지점까지 재화의 이동을 관리하는 것

미국 물류관리협회
- 광의의 개념 : 원자재, 제공품, 완재품 및 관련정보를 발생지점에서 소비지점까지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흐르도록 계획, 실시, 통제하는 과정

즉, 물적유통이란 조달, 생산, 판매활동에 수반되는 물적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과정

택배산업

정의: 소화물을 1개의 단위로 취급, 지역별로 요금체계를 구성하여 이용 하는 소량화물 서비스.
최근 홈쇼핑과 전자상거래 등 통신판매의 급증, 대형제조업체들의 물류 아웃소싱으로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
주요 업체
Big 3: 대한통운특송, 한진택배, 현대물류 (30%점유)
기타 중소업체 (70%점유)


- 현재 한국의 택배시장은 공식적인 협회가 구성되어 있지 않고 정부 차원에서도 파악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업체수 및 물량 규모를 정확히 파악할 수 없음
- 다만 기존 빅3(한진, 현대택배, 대한통운) 와 신규 경쟁기업의 시장참여(CJ GLS, 삼성HTH) 및 중소업체의 난립으로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상태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서비스분석]한진택배와 FedEx 비교분석
  • 및 집하, 포장, 배달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객의 고정비를 변동비로 변환시킬 수 있고,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국제항공 운송장,상업송장 작성요령을 홈페이지에 자세히 알려주고 있고, 어려가지 운송에 관한 법률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고객과의 일대일 대화 - 고객의 소리 운영1-2. 한진택배 7P⊙Product* 종합예약센터 - 예약에서 배달까지 원콜 서비스ㆍ 방문 -포장 -예약

  • [서비스마케팅]FedEx - 한진택배 서비스 마케팅분석
  • 및 집하, 포장, 배달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객의 고정비를 변동비로 변환시킬 수 있고,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국제항공 운송장,상업송장 작성요령을 홈페이지에 자세히 알려주고 있고, 어려가지 운송에 관한 법률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고객과의 일대일 대화 - 고객의 소리 운영1-2. 한진택배 7P⊙Product* 종합예약센터 - 예약에서 배달까지 원콜 서비스ㆍ 방문 -포장 -예약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131. 홈쇼핑 산업의 KSF 도출2. CJ홈쇼핑의 핵심역량3. 가치 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도출5. CJ 홈쇼핑의 유통전략 분석 16 1. 유통 경로2. 유통경로 설계3. 물적 유통의 본질과 중요성4. CJ홈쇼핑의 물류활동5. GLS 특징과 중요성6. GLS 기반으로 한 CJ홈쇼핑의 독자적 유통성공 전략 261. CTI 시스템의 도입2.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감소3.

  • [EC]기계산업 전자상거래(EC), 보험산업(보험사) 전자상거래(EC),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 전자산업 전자상거래(EC), 택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분석
  • 전략6. 전자상거래와 소비자보호1) 소비자보호를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이 필요2)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문제Ⅳ.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Ⅴ.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1. Direct Banking으로의 전환 촉진2. 인터넷의 적극적인 활용3. 전자금융서비스에 대한 안정성 확보Ⅵ. 전자산업 전자상거래(EC)1. Global화를 위한 표준화 보완강화2. DB확충 및 해외 MP와의 연계 추진을 통한 전자업계 활용 극대화 유도3. 전자업계 시스템과 연계 추진4. 전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및 E-Business전략1-5. 페덱스는 SCM분야의 접근 분야1-6. 페덱스의 SCM 진출을 통한 그 동안의 성과1-7. FedEx의 마케팅 전략 2. UPS 소개2-1. UPS 운영 방식2-2. UPS의 가격 비교2-3. UPS 비지니스 솔루션 2-4. UPS의 서비스,기술적 전략들 2-5. UPS의 E-Commerce(전자상거래) 비즈니스2-6. 매출액 비교2-7. Document Exchange의 영역확대2-8. UPS의 배달기간, 비용2-9. UPS 의 경영비법3. 한진 택배3-1. 한진택배 7P3-2. e-Logistics의 실현3-3. 한진택배의 물류 솔루션 -(SCM전략)3-4. 한진 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