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레인콤(mp3 아이리버) 중장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P3산업과 시장전망
레인콤 위상
과업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SWOT분석을 통한 전략
비전 및 목표의 재설정
중장기 사업구조 및 기능전략
핵심과제별 세부실행계획
본문내용
(1) MP3산업 전반소개

산업의 정의
- MP3 산업은 MP3, WMA, OGG 포맷 등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 하드디스크, CD 등의 저장매체에 저장하고 휴대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기기

2008년까지 연평균 26% 대의 성장
- 인터넷의 전세계의 보급수준 지속 증가
- 온라인 음악시장의 꾸준한 성장은 MP3 플레이어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
- 소니, 삼성, 애플 등 세계적인 대기업들의 시장참여로 MP3 플레이어 기기의 보급확대가 가속화

산업의 주요 업체
국내 : 아이리버,삼성,LG,코원,현원,디지털웨이(엠피오)
해외 : Apple, Creative, Rio, Rca, Sony

(1) DRM기술의 발전과 시장전망

디지털 저작권 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기술의 발전에 따른 온라인 컨텐츠의 불법복제 차단가능
디지털 컨텐츠 시장의 성장과 함께 DRM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2000년 IDC 자료에 의하면 컨텐츠 보안 분야에 대한 관심은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높아질 것이며 동시에 시장 성장을 부추길 전망
유리온과 아이리버의 시너지 효과 기대 (DRM시장과 MP3시장은 보완재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이리버 `iriver` 성공전략과 성공스토리
  • 전략으로 사내 R&D를 활성화 등의 한 단계 높은 새로운 전략들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때 미래에도 지속적인 성공 신화를 창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II. iriver CasePreface“iriver 가는 길이 MP3플레이어의 미래다!!”한화증권 2004 레인콤 기업분석 보고서 중한 증권사의 보고서 서두처럼, 현재 iriver는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종목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기업 레인콤의 2004년 3/4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23%나 증가하였다. 이에 따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전략과 전망Prologue‘SORRY SONY’레인콤(대표 양덕준)이 2001년에 내놓은 도발적 광고 문구다. 레인콤이 워크맨 신화를 이룬 세계 최대 휴대용 오디오기업 소니에 도전했다. 레인콤 매출은 고작 700억원. 도전 자체가 치기어리게 느껴졌을 수도 있다. 삼성전자도, 소니도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던 세계 MP3 기기 시장에서 벤처기업인 레인콤(판매법인명 아이리버)이 올해는 무려 2천400억원의 매출(판매대수 180만대)을 거둬 들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삼성,

  • [경영분석] 레인콤분석
  • REIGNCOM 분석집STRATEGY MANAGEMENT목차위상분석거시환경분석산업환경분석산업구조분석경쟁사 및 선도기업분석전략집단분석내부환경분석레인콤 레인콤 :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 및 핵심역량들을 담당아이리버 : 지역마케팅, 전략적 프로모션, 브랜드 강화 담당유리온 : 컨텐츠 사업 사업 담당현재 이 세개의 기업으로 디지털 MP3시장을 선도해가고 있음(1) 레인콤 연혁1. 위상분석2004~현재초경쟁시대 돌입2002~2003초고속 성장기1999~2001레

  • (마케팅) 최강 MP3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과 경영전략(SWOT, 4P, STP포함)
  •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뒤처지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다. 02 회사소개회사소개회사구조진출현황성공전략SWOT 분석STP 분석개선점4P문제점/장단점광고i-river Analysis 설립자회사명 :- (주)레인콤의 자회사-  2000년 7월에 설립된 브랜드 회사      레인콤 : reign com (정복하다) iRiver : internet + river (디지털의 새로운 강)(주)아이리버032005 i-river Analysis역사02 회사소개(cont.)회사소개회사구조진출현황성공전략SWOT 분석STP 분석개선점역사 4P

  • [국제마케팅]레인콤 아이리버의 해외진출 전략
  •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뒤처지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다. 02 회사소개회사소개회사구조진출현황성공전략SWOT 분석STP 분석개선점4P문제점/장단점광고i-river Analysis 설립자회사명 :- (주)레인콤의 자회사-  2000년 7월에 설립된 브랜드 회사      레인콤 : reign com (정복하다) iRiver : internet + river (디지털의 새로운 강)(주)아이리버032005 i-river Analysis역사02 회사소개(cont.)회사소개회사구조진출현황성공전략SWOT 분석STP 분석개선점역사 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