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광고경영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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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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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소개

기업 환경 분석

시장상황분석

제품의 평가

Hp 광고분석

Hp 광고효과

마케팅 전략

한국 Hp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설립자 : Bill Hewlett & David Packard
본 사 : 캘리포니아주 팰러알토
업 종 : 컴퓨터 및 주변기기, 인터넷 * 인트라넷 솔루션
전자측정 & 개측장비와 시스템, 전자의료 장비
첨단 정보 통신 제품 약 2만 5000여종 생산
설립배경 : 1939년 스탠퍼드대학교 동문인 엔지니어
빌 휴렛과 데이빗 페커드가 차고를 빌려 음
향 발진기를 생산해 낸 데서부터 시작.
음향 발진기 모습 (앞/위)


2 -1 HP의 주요 4대 비즈니스 그룹

커스터머 솔루션 그룹 (CSG)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T인프라스트럭쳐 <글로벌 서비스 포함>

테크놀로지 솔루션 그룹 (TSG)
:엔터프라이즈와 중소기업을 위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중점

이미징 프린팅 그룹 (IPG)
:프린트 하드웨어, 올인원 제품, 카메라, 스캐너등 디지털 장치

퍼스널 시스템 그룹 (PSG)
:합리적 가격의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가능 한 퍼스널 컴퓨팅

2-2 HP 기업의 현 상황

CEO 칼리 피오리나의 사임

알리슨 존슨인 수석 부사장의 사임
(마케팅 담당 고위 임직원)

2005년 2월 9일 CFO인 로버트 웨이먼 임시 CEO 부임
HP 의 주가 7% 상승 (피오리나의 사임이 호재로 작용 )

새로운 CEO의 선임 -> 패트리샤 둔

사면 초가의 HP -> 분사 압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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