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LG TeleCom(lg텔레콤) 중장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중장기 사업구조의 재설정
1. 시장 성장의 정체 예상
2. 산업구조분석
3. 경쟁심화
4. 시장 내 당사의 위상 하락 예상
5. 성장 Path의 설정
6. 당사의 성장대안 모색
7. 당사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8. 진입장벽의 평가
9. 주요 품목의 결정과 기본적 전략방향
10. 고객별 시장확장의 필요성
II. 비전 및 목표의 설정
1. 당사의 중장기 Business Domain 설정
2. 중장기 Domain목표와 Roadmap
3. Vision & Slogan
4. 매출목표 설정
III. 비전달성을 위한 핵심 전략과제 도출
1. 산업의 Mega Trend
2. 사업별 핵심 성공요인
3. 내부여건상의 개선과제
- 본문내용
-
1. 시장성장의 정체 예상
1) 성숙기 시장
이동통신시장은 제품수명주기(PLC)상 성숙기에 위치
2) 시장포화상태
가입자 수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더 이상의 신규고객 유치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3) 시장상황 불변 예상
혁신적인 기술의 도입 등으로 인한 이동통신시장의 지각변동
과 같은 시장상황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괄목할만한 성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2. 산업구조 분석
이동통신 산업은 성숙기에 돌입해 있고, 국민의 76%가 이용할 정도로 높은 수익성을 보이는 시장이다. 지금까진 기존경쟁자인 SKT와 KTF 그리고 LGT의 경쟁이 주였지만, 낮은 가격과 발전된 서비스를 핵심역량으로 위협중인 KT의 ANN와 인터넷폰은 점차 큰 경쟁상대로 부각되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화가 거의 없고, 혁신적 발전이 어렵기 때문에, 이 산업에서의 승부의 핵심은 콘텐츠 사업이다. 아직은 발전과 도약 단계라 공급자들의 교섭력이 약하지만, 단합이나 뛰어난 제품을 바탕으로 그들의 파워도 강해질 듯하다.
이렇듯 경쟁이 심해지면 다양한 선택의 폭을 가지는 구매자의 교섭력 또한 높아질 것이며, 이는 이동통신사들끼리의 경쟁만이 이 산업에서 고려 되어져야 할 부분이 아니라는 걸 시사해준다.
LGT는 이러한 산업구조 분석을 바탕으로 점점 강해지는 구매자와 공급자의 교섭력과 대체제의 위협에 핵심역량을 쌓고,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
2) 정부지원 및 규제의 영향
- 종전에는 ‘통신시장의 유효한 경쟁환경 구축’이라는 정책적 목표
아래 정부에서 단말기보조금을 수년간 허용하여 이동통신사들은
신규가입자 유치를 위해 막대한 출혈경쟁을 하였음.
-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정부는 이제 단말기보조금을 규제하고
있으나 번호이동성제도의 시행으로 타사의 고객을 자사의 고객으
로 전환하기 위한 불법 과당경쟁이 일어나고 있음.
- 3사 모두 해외진출가능성이 낮은 상황이므로 결국 국내에서 ‘타사
고객 빼앗기’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