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성공사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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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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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M&A과정과 합병 이후의 성과
3. PMI(Post-Merger Integraion)
4. SWOT Analysis
5. Competitor Analysis
6. Strategy of VOLVO
7. Our Strategy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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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 About 볼보건설기계
95년 AB볼보의 자회사
95년 소형방비전문제조업체 그룹펠잡 인수
97년 캐나다의 로드그레이더 업체 CRM매입
98년 삼성중공업 건설기계부문 인수
99년 25억 달러 매출
볼보그룹 5대부문중 두번째로 많은 매출비중
주력상품 : 굴착기, 로더
주요시장 : 유럽, 북미와 최근에 아시아 중남미 시장 공략
Introduction : About 삼성중공업
1998년 당시 조선부문, 가전부문, 중장비부문 등 3개 사업부문으로 운영
국내 경제성장 둔화와 과도한 부채 비율로 인한 부담으로 구조조정 필요
1997년 3조 9,532원 매출과 자산규모 5조 9,800억원 종업원 1만 1천 여명의 대기업
볼보의 비전
한국의 원가 경쟁력 및 고품질 제품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굴삭기 라인 구축
볼보건설기계 굴삭기의 R&D 센터 및 종합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전세계 굴삭기 사업의 중심기지 구축 (스웨덴 에슬로브의 굴삭기 공장 폐쇄 – 1999. 7)
험지용 굴절식 홀러, 모터그레이더 등 차세대 제품, 전략제품의 생산기지 구축
아시아 시장에서의 전진기지 구축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볼보건설기계그룹의 생산 제품 한국 내 판매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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