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E-Learning(이러닝) 과 KM의 통합 LG전자 e러닝 운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 배경 및 목적
LGE e러닝 도입 배경
추진과정
단계별 사용자 반응
E러닝과 KM의 통합
추진과정 상 어려움과 향후방향
연구 문제
- 본문내용
-
사례 배경 및 목적
LG전자는 1958년 설립되어 주로 가전제품과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정보통신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전자회사로서 현재까지 e러닝을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음
LG전자는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e러닝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1990년부터 시행
1998년 이후 본격적으로 웹 기반의 e러닝(Web-based Learning)을운영하면서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는 전략적 도구로서 활용하고 있어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기업 e러닝의 성공요인등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음
LG전자는 e러닝과 지식경영의 통합을 시도하는 등 e러닝과 KM의 변화양상에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님
사례 배경 및 목적(cont’d)
집합교육의 한계로 e러닝으로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기업이 e러닝 도입으로 당면한 문제를 공유하고, 성공한 LG전자의 사레연구를 통해 기업 e러닝의 성공 요인들을 확인하기 위함.
E러닝과 KM과의 통합의 면에서도 의미 있는 사례로서 구축과정과 그 성공요인을 상세히 설명하여 향후 e러닝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벤치마팅 케이스로서 의의를 지닐 수 있을 것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