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사이버트레이딩 대신증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한국 증권시장과 사이버트레이딩

국내 증권시장에서의 대신증권의 위상변화

대신증권의 사이버트레이딩 시스템 구축과정과 전략

대신증권의 초기시장진입과 유지전략

사이버트레이딩 발전에 따른 조직의 변화

마치며
본문내용
목적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만 존재하는 비즈니스 모델인 사이버트레이딩으로 성공한 대신증권의 사례연구를 통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성공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


-삼성증권 등과 같은 재벌계열 증권사와 키움닷컴과 같은 온라인전문 증권사의 도전 속에서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한 대신증권의 경쟁우위의 원천을 분석

-1998년 사이버트레이딩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불과 5년 만인 2002년 전체 증권거래금액의 52.1%가 사이버트레이딩을 통해서 거래가 이루지고 있는 현실의 원인

-급격한 사이버트레이딩의 확산이 증권시장에 미친 영향

들어가며:대신증권의 급격한 성장

• 대신증권의 사이버트레딩시스템 CYBOS는 1999년 스포츠서울에서 의해 “브랜드파워 1위 ”에 꼽혔으며 그 외 7개 주요 언론매체로부터 히트상품으로 선정
• 2000년에도 한국능률협회의 『2000 KMA 인터넷 대상』등 업계 최다 29관왕을 기록했으며, 2001년에도 『2001 KMA 인터넷 대상』등을 비롯하여 업계 최다 36관왕을 기록하고, 2002년에도 『2002 KMA 인터넷 대상』은 물론 산업자원부의 『한국 e-비즈니스 대상』을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뱅킹 -신한,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 인터넷뱅킹 서비스 25(4) 모바일 뱅킹 25(5) FX 트레이딩 256) 향후 추진 방향 258. 인터넷뱅킹의 한계 261) 위험유형 26(1) 영업수행상의 위험 26(2) 신용훼손의 위험 27(3) 법적 위험 및 기타 272) 비용절감효과는 단기적으로는 불확실 283) 전달매체의 통제력이 약화되고 다양한 경쟁자가 진입 28(1) 인터넷 도입으로 은행의 전달매체에 대한 통제력이 약화 28(2) 은행의 새로운 경쟁자가 온라인 상에 등장 29(3) 우리나라의 경우 증권사도 위협 요인 29(4) 경쟁

  • [경영정보시스템] 거래자료 처리시스템(TPS)에 관한 분석
  • , 곽수일 3. 유통관리론, 데이터리서치, 이성근, 배수현4. 기업정보 관리론, 박영사, 김원수5. 국제물류에서의 EDI의 역할, 이장기6. 씨티은행, http://www.citibank.co.kr/index.html7. 교보증권, http://www.signkorea.com/index.shtml 8. 대한생명, http://www.korealife.com/9. 신세계백화점, http://www.shinsegae.com/home/main/main.asp10. 현대물류, http://www.hyundaiexpress.com/11. 삼성의료원, http://www.smc.or.kr/12. 연세의료원, http://www.yumc.or.kr/index.asp13. 한국타이어, http://www.hanta.co.kr/kor/main/index.asp

  • [사업계획서 인터넷비즈니스] 마일리지를 이용한 사이버 금융 빌리지
  • 비즈니스 창업 모델들이 일이 어느 정도 진척이 되고 나면 유사한 사이트들이 이미 존재해 있었기 때문이다. 조금 더 창조적이고 새로운 아이템 구상에 포커스를 맞추다 보니 기존에 진행 중이던 사업 아이템들을 4~5회 정도 중도에 하차했어야만 했다. 이번 마일리지를 이용한 사이버 금융 빌리지가 그간의 노력의 결과로 나온 것이다. 전형적인 인터넷 비즈니스를 모델로 하여 수익구조를 이끌어 내는 것이 쉽지는 않았으나 조원들 간의 지속적이고 적

  • [경영전략] 키움증권의 성공요인 분석과 전략 방안
  • 증권거래 서비스알리미서비스이메일, 휴대폰, FAX 등으로 체결통보, 입출금, 투자정보 서비스 제공키워드림주식, 선물, 옵션 등에 대한 온라인 상담 서비스청약서비스홈트레이딩 시스템, 인터넷 및 ARS 등으로 청약할 수 있는 서비스은행제휴 계좌개설 서비스전국의 제휴은행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 가능번개영웅문의 핵심 기능만 모아 놓은 작지만 강한 HTS채널K온라인 증권방송 서비스(5) 비즈니스 모델1) 100% 온라인 증권사계좌 개설11개 전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인터넷에 익숙하며 실속형의 20~30대가 이에 해당ⅳ) 키움닷컴의 비용우위 요소(1) 절묘한 가격 정책키움이 시장에 들어오기 전 증권사의 수수료는 그리 싸지 않았다. 사이버 거래수수료가 평균 0.25%에 전화 주문 수수료는 무려 1%에 이르렀다. 이러다 보니 한 증권사가 사이버 거래수수료를 0.10%로 낮췄다고 발표하자마자 수수료 파괴니 업계 재편의 신호탄이니 해서 떠들썩할 정도였다. 이 상황에서 키움증권은 기존 파격 수수료의 4분의 1 값인 0.025%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