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이트 선정동기
2. 기업의 개요
3. 경쟁사 현황
4. 인터넷 시장분석
5. 주요 영업현황
6. 사업분야 분석
7. 마케팅 방법
8. 네이버의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사이트 선정동기
올해 2월부터 인터넷 포털 사이트 업계에 큰 변화가 있었다. 1등은 바뀌기 어렵다는 일반적인 고정관념을 깨고 그 후로 계속적인 1등 행진을 하며 포털사이트계의 판도를 바꾸어 버렸다.
지식iN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자기가 원하는 지식을 개인 대 개인간으로 찾아줌으로써 다른 검색 사이트와 차별화를 두고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를 만들었던  naver.com이 이제 업계 이용자수 최고의 다음사이트(www.daum.net)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카페(cafe)라는 명칭을 동원한 커뮤니티를 도입하고 TV광고 등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제 2도약의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1등은 잘 변하지 않는다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제 1법칙 선도자의 법칙)을 깨뜨리고 무서운 속도로 최고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는 네이버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조사해 보기로 결정 하였다.


인터넷 포탈 서비스
포털(Portal)은 관문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이다. 포털 사이트는 곧 인터넷의 시작 사이트를 뜻한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처럼 포털 사이트는 모든 사이트의 시작 사이트의 의미를 가진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처음 연결되는 사이트를 가리켜 포털 사이트로 이해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포털 사이트는 보다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인터넷 비즈니스로 연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인터넷 연재에서 출간으로 이어지는 \`도서 마케팅\`
  • 사례-황석영 작가의 개밥바라기 별1)개밥바라기 별출간 배경-작가 황석영: 장길산, 오래된 정원, 바리데기 등으로 유명한 원로 작가.-개밥바라기 별: 6개월간 네이버 연재를 통해 큰 화제를 낳은 후 책으로 출판하여 현재까지도 베스트셀러의 놓치지 않고 있음.-컴퓨터를 문자의 한 변용으로 생각한 작가는 변화된 언어 세계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문학과 인터넷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시도함. 2)개밥바라기 별의 성공요인 분석인터넷 연재의 성

  • [기업경영] NHN의 제휴 - M&A의 현황및분석(네이버와 한게임의 전략적제휴)
  • NHN의 제휴, M&A 현황 및 분석Team A는 네이버의 인수합병의 예로 2000년의 한게임 인수합병을 이야기할 것임.NHN이 취하고 있거나 과거에 실행한 전략적 제휴 또는 합작투자 또는 인수합병의 사례를 찾아보고 경영전략 12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분석하시오Q2000년 NHN의 한게임 인수합병에 대한 분석NHN의 인수합병 사례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됨세계 유수의 비즈니스 스쿨에서 인터넷 기업 인수합병의 성공적 사례 연구를 위해 방문 Best 사

  • [인수합병] NHN 네이버-한게임 사례
  • 인터넷 업체들이 외형적인 성장에 치중하고 있을 때 NHN은 수익성을 높이는 데 고민했다. 회원은 늘어났지만 마땅히 수익을 내는 서비스가 없다고 판단, 소위 돈이 되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적극 나선 것이다. 그 결과 NHN은 게임ㆍ검색 등에서 고른 수익을 냈고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었다.6.합병 효과1)수익 모델의 다변화NHN의 성공 사례는 한마디로 사업 다각화에 따른 수익 다각화 측면이 강하다. 실제 합병 전 네이버 매출구조는 인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네이버가 미투데이를 인수하면서 SNS 전략을 강화했다가 결국 작년 12월 사업 시작 1년만에 직접적인 사업권을 포기했고, 마이스페이스도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한 것처럼 국내 시장에서 SNS 시장에 신규로 진입해 성공하기란 쉽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SNS가 서치나 콘텐츠 사업에 비해 수익모델이 부족하기 때문에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에 따른 수익 모델 창출만이 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하겠다.8. 기업들의 SNS 활용사례1) SNS

  • [기업경영론]`NHN` 인터넷기업 성공신화와 발전방향
  • 사례 - NHN목 차1. NHN 인터넷기업의 성공신화 32. NHN의 현황 41) NHN에 대해서 2) NHN의 C.I (Corporate mark) 설명3) NHN의 서비스4) CEO 소개 3. NHN의 발전 과정 61) 성공의 발판마련, 한게임과의 M&A2) NHN의 해외 시장 진출3) 안정적 수익창출 시작 - 한게임 유료화4) 제2의 창업 NHN으로 새로운 시작5) 이제는 코스닥으로 간다!6) 코스닥 최강주 인터넷 최강을 향해 달린다.7) NHN 인터넷 업계의 강자로.4. 인터넷 산업 분석 125. NHN의 SWOT 분석 136. N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