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학]걷고 싶은 거리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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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걷고싶은 거리란??
본론 - ‘걷고싶은 거리’에서 걷고싶게 하려면..
       걷고싶은 거리의 예
       ‘걷고싶은 거리’의 문제점
결론 -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걷고싶은 거리’에서 걷고싶게 하려면..
①기초보행환경의 개선
교통량 분석과 차량 통행방식 개선을 통해 차도를 축소하고 보도를 확폭.
성북구 참살이길은 차량통행방식을 일방통행으로 개선,
도로선형을 변화시켜 과속을 방지하고 보행공간에 다양한 변화를 제공
서대문구 명물거리 역시 주차와 차도로 활용하던 4차선 도로를 곡선형의
2차선 도로로 계획해 보도에 변화를 주고 자동차의 서행을 유도했다.
그밖에 횡단보도 신설 및 이전, 차량 출입시설의 개선 등 기초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시도가 있었다.

But,, 상업가로에서 도로 구조 개선은 주차공간 부족이라는 인식과 차량 정체의
주된 원인으로 보고, 결국 영업 손실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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