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세미나]세계문화유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국
2. 프랑스
3. 독일
4. 러시아
5. 이탈리아
6. 스페인
7. 포르투칼
8. 스위스
9. 폴란드
10. 체코
본문내용
1. 영국
-스톤헨지 (Stonehenge)
환상열석이라 불리는 거대한 돌을 이용한 건조물은 세계 여러 곳에서 발견되어진다. 한국에는 고인돌이라고 불리는데 이러한 건조물들은 청동기 시대에 건조되어진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영국의 스톤헨지이다. 스톤헨지는 1560년경 완성된 것으로 보이며 1000년이 넘는 시간에 걸쳐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스톤헨지는 원형으로 모두 한 중심을 향해 원형으로 배치되어져 있으며, 바깥 도랑과 둑, 광장,힐스톤(방향표시석)으로 이루어져있다. 스톤헨지에 이용된 거석은 그곳으로부터 380km 떨어진 웨일즈의 프레슬리산에서 왔으며 5톤가량의 돌들은 뗏목을 이용해서 해상으로 옮겨지고 나무들을 밑에 깔아놓고 계속 반복해서 돌려서 육상
으로 운반되어졌을 것이다. 스톤헨지의 중앙 쪽에 위치한 방향표시석 힐스톤은 동쪽을 가리키는데, 그것은 해가 뜨는 방향을 정확히 나타내고 있다. 스톤헨지 중심축에서 30m를 벗어난 자리에 '사르센 원'이라고 불리는 둥근 띠가 있다. 사르센 원을 따라 가면 두개의 커다란 돌을 세워 놓고 그 위에 또 다른 돌을 눕혀 놓은 삼석탑을 만난다. 스톤헨지의 원형은 4개의 정삼각형을 중심 주위로 돌려서 얻어진 것이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았어요..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end***
    (2005.10.12 19:03:05)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 문화환경을 위한 대안
  • 문화 수용층이 형성됨에 따라서 여가도 긴장완화나 기분전환기능이 주가 될 것이고, 세계경제의 통합과 문화적 보편화가 확산됨에 따라 민족종교역사에 따른 문화적 정체성(cultural identity)을 추구하는 문화적 지역주의(cultural regionalism)) 최상철,(한국사회과학연구소편) 지방의 재발견, 사회과학총서(11), 민음사, 1985, p.25.한 나라안에서는 지방마다 역사가 틀릴 수 있고 문화적 유산이 다를 수 있다.가 보편적 가치기준이 될 것이다.21세기는 문화

  • [교육노년학]교육노년학의 배경, 교육노년학의 성격, 교육노년학의 범위, 교육노년학과 대학교육, 교육노년학과 자원봉사, 교육노년학의 방향
  • , 1984◉ 김재인, 후기성인을 위한 사회교육과 생활만족도 상관연구, 한국노년학, 6권, 한국노년학회, 1986◉ 김명한, 21세기를 향한 한국대학교육의 발전방향, 평화연구, 1990◉ 신동면양기근, 고령화 사회의 노인 고용정책 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노년학, 한국노년학회, 2003◉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노인문제와 노인교육 : 연구세미나 보고서, 1984◉ 한정란, 교육노년학 : 노인을 위한, 노인에 관한, 노인에 의한 교육, 서울 : 학지사, 2000

  • 독후감 모음집-73권
  • 세계문화유산> 김후영작가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세계문화 유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후손들에게 온전하게 물려주어야 할 당위성에 대해서 함께 공감하는 마음으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 종묘, 수원화성, 경주 역사 유적지구, 해인사 장경판전 등을 남녀노소가 이해하기 쉽도록 글과 사진으로 저술하였다.이 책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볼 때 전반부에서는 우리가 평소 알지못하고 지나쳤던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 [A+] 독일어권문화기행 중간고사 요약 및 정리 족보
  • 독일어권문화기행A+중간고사 요약&정리 족보독일어권 문화기행 목차 (1-7주차)1주차 독일은 어떤 나라인가1. 한눈에 보는 독일 2. 독일 주요 도시 둘러보기 2주차 독일인의 생활문화1. 독일인의 의식주 2. 교통문화, 여가와 스포츠, 축제와 휴일3주차 독일인과 독일사회 1. 독일인2. 독일사회4주차 독일의 연극과 영화 1. 현대 독일 연극2. 영화5주차 독일의 음악 1. 고전음악2. 대중음악과 음악축제6주차 독일의 세계문화유산1. 독일의 세계문화

  • 항존주의자의 독서교육
  • 교양인들이었다, GB는 그 시대의 교과서였다.  GB를 접하는 학생은 위대한 인물과 만남으로써 학생 자신의 위대성을 증가시킬 것이다.성공 이유허친스의 탁월한 세미나 지도방식총장이 대학 신입생을 직접 가르친다는 점위대한 저서 읽기 프로그램‘위대한 저서 읽기 프로그램’의 일반 성인들을 위한 버전지도자를 위한 훈련과정 + 토론 그룹 자체교사, 수업료, 학점 모두 없음지도자 훈련 과정을 이수한 공동지도자가 토론 진행엄격한 지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