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포도(The Grapes Of Wrath)-J.E.스타인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목차
-
분노의 포도(The Grapes Of Wrath)-J.E.스타인벡
작품소개
작가소개
책을읽고
- 본문내용
-
책을읽고
1930년대의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대표하는 작가. 존 어니스트 스타인벡(1902-1968).
벡스타인은 가난하고 힘든 유년시기를 보내며 자라왔고,1920~30년대의 대 공황시기에는 청년이었다. 벡스타인은 1930년대 대공황시절 미국에 야기된 사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린 작가로 손꼽힌다. '분노의 포도'는 작가 스타인벡의 명성을 한껏 높여 준 작품으로 그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발표 당시 문제작으로 관심의 대상이 되었던 '분노의 포도'는 다음해 영화로 만들어졌는데, 영화 상영을 저지하려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러한 소용돌이 속에서 50만 부 이상이라는 놀라운 판매 기록을 세우며 책은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결과적으로 '분노의 포도'는 판매에서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 버금가는 성공을 거두었고, 사회적으로는 '엉클 톰의 캐빈' 이후 최대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이유는 많은 사람들에게 '분노의 포도'는 계급 투쟁을 부르짖는 사회적 항의의 글로 읽혀졌고, 이것은 중류나 상류층의 미국인들에게 거부감을 일으킨 것이다. 당시의 사회적 분위기는 세계적인 경제 공황이 오래 계속되고 있던 때로 사회주읜 공산주의에 대한 관심이 지식인들 사이에서 고조되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폭력 등 청소년 집단 괴롭힘의 원인과 해결 방안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만 5세 동작교육활동계획안
- 지적장애아동의 특성
- 아동복지실천에 있어 최소제한관점에 대한 찬반의견을 제시하시오
- [교육실습] 고등학교 픽토그램 미술수업지도안
- [국어국문 방언론] 드라마속 방언분석하기
- [교육공학] 메릴 Merrill의 내용요소 제시이론(CDT)
- 평생교육사의 역량 5가지를 제시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을 찾아내어 기술하고, 자신에게 강점이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