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리미엄샴푸 `엘라스틴과 팬틴`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2

상황분석--3

팬틴의 도입배경--5

팬틴의 STP분석--6

팬틴의 4P분석--9

엘라스틴의 도입배경--10

엘라스틴의 STP분석--11

엘라스틴 4P분석--12

재무제표분석--15

성장배경--18

결론--19
본문내용
자본주의 경제가 더욱더 심화되고, 글로벌한 시장상황이 더욱더 형성되면서 마케팅활동은 점점 더 활성화 되어가고 있다. 특히 이런 마케팅활동의 진수는 다수의 사업 참여자와 다른 제품군에 비해 크게 차별화하지 않은 생필품시장에서 분명히 드러난다. 우리 팀은 그러한 생필품시장에서 샴푸시장의 마케팅활동에 대해 연구하기로 정하였다. 왜냐하면 다른 생필품시장보다 높은 브랜드의 제품들이 포진해 있으며, 그에 따른 차별화된 요소가 많이 눈에 띄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샴푸시장의 브랜드들에 대해 간략히 조사를 해보니 우선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 다른 두개의 브랜드라고 인식했던 비달사순과 팬틴이 한회사의 다른 브랜드였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 회사가 두개의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차별화한 마케팅활동을 하는지에 대해 목표를 정했었다. 그런데 최근 프리미엄급 샴푸시장에서의 두드러지는 브랜드가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이었다. 가장 늦게 진입한 브랜드였지만 팬틴이나 비달사순, 도브로 이어지는 외국계 회사들로 이루어진 기존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시장점유와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우리팀은 한개 회사의 두개 브랜드의 마케팅활동도 흥미있는 연구과제이긴 하지만 LG의 엘라스틴이 짧은 기간에 괄목한 성장을 하는 것을 연구해 보는 것이 좀 더 가치있는 연구라 생각되어 주제를 변경하였다.
그래서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이 후발 진입자로서 주도적으로 괄목할만한 시장점유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활동과 그에 맞서는 1위업체로서의 유지를 하기위한 팬틴의 마케팅활동에 대해 연구하는 주제로 삼고, 각기 다양한 자료를 토대로 해서 4P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엘라스틴의 마케팅 전략
  • 1.엘라스틴 출시 전 내*외적 상황 분석99년을 기점으로 샴푸시장은 제품 수명 주기 상 성숙기 단계로 제 2단계 성공을 위한 고가화로 전이되고 있었다. 이러한 샴푸시장의 성장세는 당시 국내 샴푸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던 LG생활건강의 제품군-랑데부, 하나로, 노비드-에게 치명적이었다. LG생활건강의 중저가 제품군이 시장 점유율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국내에 진출한 대표적 다국적 기업인 P&G의 ‘팬틴’, ‘비

  • [광고기획서] 엘라스틴 광고기획서
  • 분석 – 소비자 샴푸의 소비율10대20대30대40대여성10% 25% 26% 14%남성4% 10% 9% 2%여성남성♠ 출처 : LG생활건강 마케팅 사업부- 직접 구매/구매에 결정적 영향 -엘라스틴 광고기획서엘라스틴 광고기획서SWOT 분석1. 상황분석 *브랜드 이미지의 확고함 *높은 시장 점유을 *상대적으로 넓은 소비층*LG의 넓은 유통망 *단순한 제품 라인 -차별적 상품 또는 차세대 상품개발 연구의 부진*광고효과에 비해 낮은 기능별 효과 *프리미엄샴푸시장의 급격

  • [마케팅] 엘라스틴 샴푸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 Ⅰ.Executive Summary최근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은 2000년도부터 이 시장에 진출하였다. 프리미엄 샴푸 시장 자체는 성장기의 절정에 이르고 있으나, 후발주자인 엘라스틴은 브랜드 차원의 생명주기 상에서 도입기를 지나 이제 막 성장기로 진입하고 있다. 엘라스틴은 런칭 초기에 글로벌 브랜드 위주로 양분된 시장에서 놀라울 만한 성장을 보이면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 꼽히곤 하였다. 제품

  • [마케팅] 엘라스틴 샴푸 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 제시)
  • 엘라스틴 마케팅 전략목 차 Ⅰ. Executive Summary Ⅱ. 상황분석  1. 외적 환경 분석  2. 자사 마케팅믹스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 분석 Ⅲ. SWOT 분석을 통한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파악 Ⅳ. 마케팅 목표 Ⅴ.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 제시)  1. 제품전략 ― 고급 화장품화  2. 가격전략 ― 유지  3. 유통전략 ― 유통망 변화 & 다양화  4. 촉진전략 ― 촉진 수단들의 통합적 관리와 실행  최근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

  • [국제광고론]다국적기업의 광고전략 - 한국 P&G 팬틴 -
  • 프리미엄급 샴푸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시장이 급격히 커지기 시작하였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P&G의 Pantene, 유니레버의 도브,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의 삼파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한 경제지에 소개된 최근 기사(2003년 11월 12일자)에 따르면, Procter & Gamble Company (P&G)의 헤어 케어 브랜드인 팬틴은 국내에서 현재 2위의 브랜드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팬틴은 세계성(38.8점)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팬틴이 글로벌 제품으로서 우리 현지인들에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