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EGA BOX`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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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개요
① 회사소개
② 회사연혁
③ 멀티플렉스
④ MEGA BOX의 멀티플렉스


2. 환경분석
① 영화산업의 현황
② 멀티플렉스 등장배경
③ 멀티플렉스 브랜드 경쟁
④ 멀티플렉스의 소비자


3.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S-T-P 전략
① 시장 세분화
② 표적시장 선장
③ 포지셔닝


5. 마케팅 전략
① 멤버쉽 프로그램
② 고객 서비스
③ 가격 차별화 제도
④ 목요 개봉제
⑤ 다양한 영화 제공
⑥ MEGA BOX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MEGA BOX
․ 오리온 그룹과 미국 Loews Cineplex Entertainment Corporation사의 합작으로 설립.
․ MEGA BOX 씨네플렉스(주)는 2000년 5월 13일 코엑스 1호점을 시작으로 출발. 2005년 5월 현재, 전국적으로 서울 코엑스, 서면, 수원점과 부산 해운대점, 대구, 전주 울산에 진출.
․ 연관객수 600만명을 자랑하는 코엑스점은 세계최고의 극장으로 손꼽힐 만큼 국제적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도입한 영화관 고객 대상 마케팅 서비스와 인터넷예매 시스템은 한국 영화관람 문화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데 공헌.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을 슬로건으로 고객과의 mind share No.1을 목표로 함.

비전
․ 2005년까지 150개의 스크린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끌어 가는 Total Film Entertainment Company가 되는 것.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 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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