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EGA BOX` 메가박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개요
① 회사소개
② 회사연혁
③ 멀티플렉스
④ MEGA BOX의 멀티플렉스
2. 환경분석
① 영화산업의 현황
② 멀티플렉스 등장배경
③ 멀티플렉스 브랜드 경쟁
④ 멀티플렉스의 소비자
3.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S-T-P 전략
① 시장 세분화
② 표적시장 선장
③ 포지셔닝
5. 마케팅 전략
① 멤버쉽 프로그램
② 고객 서비스
③ 가격 차별화 제도
④ 목요 개봉제
⑤ 다양한 영화 제공
⑥ MEGA BOX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MEGA BOX
․ 오리온 그룹과 미국 Loews Cineplex Entertainment Corporation사의 합작으로 설립.
․ MEGA BOX 씨네플렉스(주)는 2000년 5월 13일 코엑스 1호점을 시작으로 출발. 2005년 5월 현재, 전국적으로 서울 코엑스, 서면, 수원점과 부산 해운대점, 대구, 전주 울산에 진출.
․ 연관객수 600만명을 자랑하는 코엑스점은 세계최고의 극장으로 손꼽힐 만큼 국제적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도입한 영화관 고객 대상 마케팅 서비스와 인터넷예매 시스템은 한국 영화관람 문화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데 공헌.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을 슬로건으로 고객과의 mind share No.1을 목표로 함.
비전
․ 2005년까지 150개의 스크린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끌어 가는 Total Film Entertainment Company가 되는 것.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즉 고품위 인테리어로 설계된 외양과 널찍한 내부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방식의 음향 시설과 영상을 갖추고 있다. 또한 패스트푸드점, 카페, 당구장,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옴으로써 영화 관람 외의 다른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