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샴푸시장의 녹차와 솔잎샴푸의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 문제제기..........................................................4

II . 태평양화학 소개.............................................4

III . 제품의 소개.................................................10

IV . 최근시장분석/동향..............................................12

V -Ⅰ. 웰빙 ................................................................13
Ⅴ-Ⅱ. 탈모원인과 치료방법.......................................24
Ⅴ-Ⅲ. 비듬원인예방.................................................27
Ⅴ-Ⅳ.탈모샴퓨시장규모..............................................28
VI . 녹차와 솔잎샴푸 시장세분화전략..........................31
VII 목표시장 타케팅 ...................................................32
Ⅷ . 포지셔닝전략 ......................................................33
본문내용
국내의 샴푸시장은 2005년을 기준으로 약 1800억원(추정) 규모의 시장을 이루고 있으며, 샴푸시장은 대표적 성숙기 상품의 시장이다.
이 시장에서 LG화학, P&G, 태평양, 유니레버, 제일제당의 기업이 20여개 브랜드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태평양화학㈜는 '비타민 샴푸'와 손상모발용 헤어팩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그러나 상품에 대한 컨셉트의 집중력이 약하고, 일반적인 Generic한 브랜드 사용으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또한 제품에 대한 광고와 판촉에 있어서도 제품의 기본 기능 설명이 명확하지 않고, 단순한 감성적 접근에 의한 광고를 반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주입시키는 형태를 취하였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서 소비자들에게 가치제공이 약하다는 이미지와 가격이 비싸다는 인상을 주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비타민 샴푸'와 손상모발용 헤어팩은 시장에서 더 이상 현재의 영향력을 유지할수 없게 될 것 이라 예측하게 되었고.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태평양에서는 시장과 소비자들의 최신 니즈를 본질적으로 파악할 필요성 느끼고, 그 결과 최근들어 불고있는 Green,웰빙이라는 뉴 트렌드를 반영하고 탈모방지효능과 향수대용기능이 복합된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출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성공 사례
  • 녹차사업부는 매년 1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커가고 있다.- 태평양 건강사업부 내 카테고리별 시장점유율 : 2007년 현재 약 42.7 % 차지- 2015년에는 녹차 관련 매출 1조원을 달성해 화장품 부문 4조원에 이어 주요 사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힘.4) 오설록의 마케팅 전략* 도입기 전략 1. DB 마케팅 단순히 고객정보를 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CRM(고객관계관리)을 통해서 소비자의 소비심리와 구매패턴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

  • 페브리즈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페브리즈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레포트
  •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면서, 신제품의 탄생부터 성장하기까지의 행로와 그 성공요인을 분석하였다. 해당 사례연구를 위해 거시적환경, 과업환경으로 나누어 한국시장 환경분석을 실시하였으며,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믹스(4P)를 통한 제품분석을 실시하였다.Ⅱ. P&G 피앤지 기업소개1. P&G 회 사 명 :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 1837년국 가 : 미국업 종 : 생활용품 제조업생산제품 : 미용 및 화장제품, 건강용품, 가정용품 등 생활용품 300 종 설 립 자 :

  • [소비자와 마케팅] 미쟝센 마케팅
  • 소비자와 마케팅최종 보고서 (미쟝센)◇ 목차Ⅰ. 환경분석 (회사 소개 포함)1. 내부환경분석2. 외부환경분석3. SWOT 분석Ⅱ. STP1. MARKETING OBJECTIVE2. 시장세분화(Segmentation)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4. 포지셔닝(Positioning)Ⅲ. 4P MIX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유통전략(Place)4. 촉진전략(Promotion)Ⅳ. 문제점 및 결론1. 샴푸2. 왁스3. 염모제4. 헤어 토탈 브랜드, 미쟝센Ⅰ. 환경분석 (회사 소개 포함)1. 내부환경분석- 조직 및

  • 마케팅 경영전략 P&G 피앤지 페브리즈 브랜드 성공 요인 분석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신시장 창출을 하지 못하였다. 더욱이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놀라 다급해진 국내기업들의 비차별화에 의한 미투제품 출시는 오히려 매장의 진열공간을 늘려줌으로써 페브리즈가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는 데 기여했다.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2005), 조서환, 위즈덤하우스.1999년 한국의 섬유탈취제 시장이 생성될 무렵, 페브리즈와의 경쟁에서 참패를 당한 타기업들은 방향탈취제 시장의 성장성을 긍정적으로 내다보며

  • [마케팅]애경산업 2080치약의 감성 마케팅전략
  • 목 차※ SummaryⅠ. IntroductionⅡ. Background1. 기업 및 제품 소개2. 치약산업 분석 - Porters five forces modelⅢ. Basic for Recommendation1. STP 분석2. 경쟁사 및 경쟁제품 분석3. SWOT 분석Ⅳ. Recommendation1. 신제품 출시2. 해외 시장 진출3. 혁신적 브랜드 이미지 창조를 통한 리뉴얼Ⅴ. Action plans1.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라2. 감성 마케팅 전략이 해답이다3. 세부 전략 수립Ⅵ. Conclusion※ AppendixSummary애경산업은 1951년 창립 이후 생활제품을 만들어온 제조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