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웰빙트랜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웰빙이란 무엇인가?(What is it?)
1) 웰빙
2) 웰빙족 이란?
3) 로하스
4) 슬로우 푸드
5) 요가

2. 왜 웰빙 트렌드인가?
1) 선진국 해당 사례선진국 해당 사례
2) 국내외 기업 사례
3) 스토리 텔링

3. How to riding trend?
1) 뜨는 분야 지는 분야
2) Trend-riding
본문내용
1. 웰빙이란 무엇인가?(What is it?)

1) 웰빙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웰빙이란? "육체적 질병뿐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질병이 없는 상태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다."라고 규정되어 있다.
웰빙은 행복, 삶의 만족, 질병이 없는 상태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 ‘행복’은 철학적 개념으로서 육체적 ․ 정신적 건강과 조화를 의미이다.
․‘행복’과 ‘삶의 만족’의 차이점은 전자는 감정적 반응에 가깝지만 후자는 특정 기준에 의한 평가가 가 능한 인식적 개념이라는 것에 있다.
- ‘질병이 없는 상태’ 는 건강생활을 추구하는 개념으로 발전하여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친다.
2) 웰빙족 이란?
웰빙족이란 물질적 가치를 우선시 하지 않고 신체와 정신 모두가 건상한 삶을 행복으로 삼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또한 생명과 자연의 가치를 중시하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행복을 위해 노력한다. 즉. 자신의 삶에 대한 가치를 남들의 기준이 아닌 자신의 기준에 맞추어 산다는 말이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 삼시 세끼 밥 꼬박꼬박 챙겨 먹고, 술, 담배 안하고, 적당히 운동하고, 규칙적으로 취미 생활을 즐기고 휴가철이면 자연을 찾아 스트레스를 푸는 등의 자신의 생활을 지켜나가는 것이다.

3) 로하스
① 로하스(LOHAS) =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 the Natural Marketing Institute(NMI): http://www.nmisolutions.com/

미국의 내추럴마케팅연구소가 2000년 처음 발표한 개념
미국식 웰빙의 요체를 가리킴
* Five LOHAS categories : 로하스 관련 시장은 크게 다섯가지 카테고리로 구성. The LOHAS marketplace was originally identified by research conducted by Natural Business Communications, publisher of the Natural Business LOHAS Journal, in 2000 and is made up of five sectors: Within these five market divisions are products and services that improve health, safeguard eco-systems, develop human potential in a sustainable manner, reduce the use of natural resources, allow mankind and the natural world to live more harmoniously, and are created or conducted in a socially just manner.

- Sustainable Economy, Healthy Living, Alternative Healthcare, Personal evelopment, Ecological Lifestyles

② 로하스족
* 건강, 환경, 사회정의, 자기발전과 지속 가능한 삶에 가치를 둔 소비집단이다.
* 자신의 정신 및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후대에 물려줄 소비 기반의 지속가능성을 중시한다.
* 경제적 차원을 뛰어넘어 이성적 소비를 전제로 정보에 밝고 상품광고에 현혹되지 않으며, 독자적이고 비판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자신의 이념에 부합하
참고문헌
the Natural Marketing Institute(NMI): http://www.nmisolutions.com/

The LOHAS marketplace was originally identified by research conducted by Natural Business Communications, publisher of the Natural Business LOHAS Journal, in 2000 and is made up of five sectors: Within these five market divisions are products and services that improve health, safeguard eco-systems, develop human potential in a sustainable manner, reduce the use of natural resources, allow mankind and the natural world to live more harmoniously, and are created or conducted in a socially just manner.

대한삼성경제연구소 -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P8

상공회의소, 유통저널 2004년 9월호 재구성

가오’사 영문 홈페이지 : http://www.kao.co.jp/en/news 재구성

‘가오’사 영문 홈페이지 : http://www.kao.co.jp/en/news, 재구성

‘가오’사 영문 홈페이지 : http://www.kao.co.jp/en/news, 재구성

‘가오’사 영문 홈페이지 : http://www.kao.co.jp/en/news, 재구성

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kr) : ‘일본 녹차음료 시장 4조원대’ 2005. 03. 1

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kr) : ‘마켓트렌드- 일본 차음료 시장 동향’ 2004. 06. 15.

“[사회] 웰빙라이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비교분석] 감자라면의 마케팅전략 비교-농심 감자면 VS 해표(신동방) 감자라면
  • 마케팅 담당자들도 라면은 영양가면에서나 양에서나 완벽한 한 끼 식사로써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국내 소비시장의 웰빙 트랜드최근의 소비자들은 비싸더라도 건강에 좋고 맛있는 라면을 선호하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부터 유행한 웰빙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건강에 더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웰빙 바람으로 라면시장에 있어서도 영향을 미쳐, 건강과 맛을 동시에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쌀보다 더 비싼 고급 라면(프리미엄

  • 그나랜,그나랜마케팅전략,그나랜기업분석,생리대시장,생리대마케팅,생리대분석
  • 마케팅의 토대가 만들어 진다고 할 수 있다. 이들을 대상으로 10대 초반의 자녀들을 위한 성교육에 대해서 교육을 하고 그 이후에 그나랜을 알리고 그들에게 그나랜을 사용할수 있도록 무료 배포 및 공동 구매를 하도록 유도를 한다. 제품을 써본 사람들이 그나랜의 우수성을 선전해줄 것이고 입소문에 의한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무스탕 마케팅 전략면생리대는 사용하면은 그 편안함과 장점은 일회용생리대가 따라올수 없기 때문에 일단 무조건 고

  • [감성마케팅] 향기마케팅
  • 마케팅 사업 역시 성장을 기대한다. http://www.csmt.co.kr/html/sulmun/sulmun.asp?idnum=3(2) 환경 오염과 웰빙 트랜드환경 오염 또한 향기 마케팅의 발전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 매연, 담배 연기 등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이제 향기는 ‘기호’ 가 아닌 ‘필수’ 가 되고 있다. 즉, 환경오염으로 인해 향기가 필수품화 되는 추세로 볼 수 있다. 이는 요즘의 한 트랜드로 부각되고 있는 ‘웰빙(Well-Being)’이라는 개념과도 맞아 떨어진다. 이러한 시대적 흐

  • [인터넷문화] 인터넷트랜드
  • 트랜드 마케팅3장에서는 온라인에서 벌어지는 트랜드현상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4장에서는 기업들의 인터넷 트랜드 마케팅의 사례와 기업의 움직임을 알아봄으로서, 기업적 측면의 트랜드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리바이스 코리아우리나라에서 인터넷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으로 리바이스 코리아를 들 수 있다. 리바이스는 사실 미국 내에서는 어른들이 입는 청바지로 인식되어 젊은층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

  • 웰빙 열풍의 현주소 검토 및 문제점에 따른 대안모색
  • 서론1.연구주제 : 2.연구개요 3.연구 필요성 4.연구의 목적 및 기대 효과 5.연구 방법론 본론1.Well-Being의 의미(1) 웰빙의 정의(2) Well-Being문화의 배경 및 원인- 배경 (슬로푸드운동 / 보보스 족의 대두)- 원인2. Well-Being의 현재모습(1) 웰빙에 의해 영향 받은 분야(음식, 의류, 주택, 운동, 여행, 미용)(2) 웰빙으로 인한 긍정적인 변화3. 현재 웰빙 문화의 문제점(1) 휩쓸리는 웰빙(2) 인위적인 웰빙(3) 고가의 웰빙(4) 상업적 마케팅(5) 저소득층에 위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