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X-BOX(엑스박스) 마케팅전략분석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체 목표>

<내부환경분석>
◆ MS사
◆ 엑스박스
◆ SWOT 분석
◆ 문제점

<외부환경분석>
1.경쟁사 분석
◆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SCE)
◆ PS2의 STP전략 분석
2. 시장 분석
◆ 게임 마켓 시장
◆ 가정용 게임기
◆ 엑스박스 시장상황
◆ 문제점

<마케팅 전략 & 4p 전략>
본문내용
가장 큰 이유는 이미 이 두 제품의 출시시기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고 엑박에 비해 플스2가 비교 할수도 없을 만큼 많이 팔렸다는 점이다. 콘솔 게임 시장의 특성상 이만큼 뒤쳐진 상황을 역전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플스2를 접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긴 사람들이 새로이 xbox를 구입하기는 사실상 어렵기 때문이다. 2가지 콘솔 다 산다는 것도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우리는 xbox2와 플스3가 펼칠 2차전에서의 승리를 목표로 전략을 짜기로 한다.

<전체 목표>
콘솔시장에서 1등하기, 갖고 싶은 게임기로 만들기, 소비자들에게 엑스박스에 대한 NEEDS를 형성

<내부환경분석>

◆ MS사

엑스박스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가정용 비디오게임기로 2001년 11월 15일 미국에서 처음 시판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00년 3월 X-BOX 개발을 발표하였고 이후 2001년 1월 6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 전시회(CES: Customer Electronics Show)'에서 시제품을 처음 공개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Windows XP 등 운영체제군, Word, Excel, Powerpoint등 오피스 제품군, Exchange*SQL server 7.0등 Backoffice 제품군, Visual Basic, Visual Studio등 소프트웨어 개발 Tool등 소프트웨어 시장을 석권하다시피 한 공룡 기업이다. 마우스, 키보드, 게임패드, 조이스틱분야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역시 Xbox에서도 패드나 조이스틱의 퀄리티는 매우 우수하다.
이외에도 이미 MS는 Age of empires등 PC게임 분야에도 진출한 상태였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또 하나의 거대한 잠재시장인 콘솔게임 분야에도 발을 내디뎠다.
그것도 살짝 디딘 것이 아니라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면서까지 말이다.
종합 가정용 디지털 기기로써 콘솔게임기의 능역을 인정한 것이라고 할수 있겠다. 우리는 이 무지막지한 공룡이 디뎌갈 행보를 지켜봐야만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본적인 자료 검토용으로 나쁘지 않군요.
  • tech***
    (2015.05.07 14:06:49)
회원 추천자료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마케팅 활동과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의 시장접근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넷째, 현대 마케팅의 핵심인 상품, 가격, 유통, 판촉의 4P 개념을 분석함

  • INNO DESIGN의 성장과정과 발전방향 INNO DESIGN 기업소개 INNO DESIGN 성과 INNO
  • 전략적 제휴를 통해 히트 제품을 선보이고 성장 할 수 있었다. 또한 파트너사와는 단순히 ‘디자인 하청업체’가 아니라 ‘진정한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이제는 앞서의 디자인 성공사례를 넘어 독자 브랜드 INNO를 런칭하고, INNOMAN이란 자회사를 통해 직접 마케팅과 유통을 하면서 사업의 확장도 꾀하고 있다. 이러한 독자 브랜드 런칭의 시도가 가지는 의미는 여러가지로 해석 될 수 있다. 사업의 확장으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기원, 발전, 특성과 멀티미디어의 응용, 활용 및 멀티미디어 교육 그리고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분석
  • 분석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환경 구축1. 멀티미디어 PC멀티미디어 교육에 있어서 가장 근본적인 기자재는 바로 멀티미디어 PC이다. 멀티미디어 PC란 보통 CD-ROM, 사운드 카드, 스피커, 마우스 등을 포함하는 PC를 가리킨다. 그런데, 컴퓨터 기술이 워낙 빨리 변화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PC의 정확한 규격을 정의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중심으로 한 멀티미디어 관련 그룹에서 표준으로 제정한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중간 1주차~7주차
  • 전략적인 관점이 필요, 하루하루 매출이나 이익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기업들에게 장기적인 목표를 유지한다는 것은 어려움관계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목표 수립1) 수익성이 높은 우량고객들을 과학적으로 확인, 이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장기적인 관계형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임- 국내 은행들은 각 고객들의 예금액이나 수익에 기여하는 정도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고객분석표를 가짐- 고객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금리와 혜택제공2) 고객들이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 엑스타이머 1 1 1 1 1 1 1 1 1 118 게임세상19 위즈덤 HNS 1 1 1 1 1 1 1 1 1 1 120 보고소프트 1 1 1 1 1 1 121 마노디오 1 1 1 1 1 1 1 1 1 1 122 사업아이템연구원 1 1 1 1 1 1 1 1 1 개발운영중인 장르에 대하여 설문하는 방식으로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모든 분야를 응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3 두르스24 디게이트주식회사 1 1 1 1 125 온빛링크 1 1 1 1 1 1 1 1 1 1 본의 아니지만 게임 제작사의 의견과 많이 동떨어진 느낌이 듭니다. 수고하시는데 이런 말씀드리긴 죄송하지만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