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집단간차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통계적 실험설계
II. 완전 무작위 디자인 ( Completely Randomized Design : III. 무작위 블록 디자인 ( Randomized Block Design : RBD)
V. 라틴스퀘어 디자인 ( Latin Spuare Design : LSD)
Ⅴ. 팩토리알 디자인 ( Factorial Design : FD)
본문내용
완전 무작위 디자인 ( Completely Randomized Design : CRD)

정 의
-> 통계적 실험설계의 가장 단순한 형태
-> 하나의 독립변수가 종속변수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고자 할 때 이용
-> 하나의 실험변수의 효과만을 측정해야 하므로 다른 변수의 영향은 통제
-> 실험변수를 측정하기 위한 실험 집단들에 표본을 완전히 무작위로 할당

완전 무작위 디자인 ( Completely Randomized Design : CRD)

적용 예 : 생수판매 업체 ㈜백두산(가칭)
->판촉방법 : 1집단 – 10병 이상 구매자에게 1병을 무료로 제공 (1안)
2집단 – 20병이상 구매자에게 컵 1개 제공(2안)
3집단 – 1병 이상 구매자에게 경품권제공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백두산 관광티켓 2장씩 제공)(3안)
->전체 대리점 300개를 세 집단에 집단별 10개씩 대리점(표본)을 완전(completely)
무작위(randomized) 할당.

가설의 검정
분산분석부분의 가설검정
① 가설의 설정
H0 : µ1= µ2= µ3(세 가지 판촉방법에 의한 매출효과는 같다)
H1 : 판촉방법에 따라 매출효과가 모두 같지는 않다
② 유의수준의 선택
α = 0.05
③ 검정통계량과 그 표본분포
F = MST/MSE~F(df1, df2)
④ 기각역의 설정과 검정통계치의 비교


정 의

-> 완전무작위디자인의 개인오차를 보다 엄격하게 통제하기 위해 외적 여건
제거(block out)하여 순수한 처리방법의 효과를 알아내려고 함

-> 하나의 실험변수와 하나의 외생변수가 동시에 종속변수에 영향을 미치는경우
외생변수의 효과를 제외한 순수한 실험변수의 효과를 분석하고자 할 때 이용

-> 외생변수의 효과를 분리해내는 방법은 전체실험 단위를 외생변수에 대해 동
질적인 집단으로 나누어 세분화된 집단(block) 을 얻어 블록구분으로 분리
낼 수 있음 . 이때 한 블록 내에서 각 실험단위는 무작위(randomized)로 할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커피빈` 마케팅조사
  • 조사분석 – 커피빈 경험그룹에 대한 조사분석 4. 조사분석 – 커피빈 비경험 그룹에 대한 조사분석 4. 조사분석 – 전환행동에 관한 조사분석 4. 조사분석 – 전환행동에 관한 조사분석 4. 조사분석 – 이상적 커피전문점의 조건에 대한 조사분석 4. 분산분석 – 고급스러움에 대한 이미지 귀무가설 : 세 개의 전문점에 따른 고급스러움은 차이가 없다. 연구가설 : 세 개의 전문점에 따른 고급스러움은 모두 동일하지 않다.(즉 적어도 어느 두 집단 간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다문화가정을 위한 부모자녀통합교육
  • 집단 분석1. 잠재적 고객들의 인구통계학적인 특성: 나이, 성, 학력, 소득수준, 결혼여부 등 외국인 부모자 녀나 이20~40대 초반5~13세성남/여남/여학 력보통 고졸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나, 한국어 능력이 부족함.미취학/초등학교소득수준저소득가정저소득가정2. 잠재적 고객들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유사점차이점학습의 기회가 적음경제적 수준이 미약함한국어 구사 능력의 부족편견, 소외, 학대 등의 정신적 어려움국적, 언어, 문화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취업으로 이어지는 이미지메이킹
  • 간략히 홍보한다.홍보 볼펜 : 홍보 대상자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하여 실용성 있는 물품으로 선정, 교육 프로그램에 지속적 홍보 효과를 노릴 수 있다.포스터 : 전체 세종대생이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 해당 교육프로그램의 주제와 장소, 날짜를 간략히 홍보한다. 홍보대상자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이미지를 삽입하여 제작한다.학교 홈페이지 홍보: 온라인으로 자세한 교육 내용과 강사를 소개, 교육 일정과 수강료 등 대상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 [경제] 시장분석과 표적마케팅
  • 집단에게 경쟁자보다 우월한 브랜드로 받아들일 만한 동기를 제공하려는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려 한다. 이처럼 고객간 그리고 상품간의 이질성(heterogeneity)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 특정한 고객집단을 표적으로 그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을 표적마케팅(target marketing)이라고 한다. 즉 고객이 다양하며 마음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시장에서, 기업이 고객의 다양성을 분석하고, 가장 적절한 세분시장을 한 개 또는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결혼후야기될 가정문제로부터 예방 및 치료
  • 조사 - 교수자>(오늘도 열심히 강의주신 강사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이 답변에 성실히 답변해 주시길 바랍니다.)1. 이번 강의 시간에 “출석인원 / 지각인원”은 몇 명인가요?명 / 명2. 이번 강의에서 학습자들의 태도는 어떠하였나요?① 매우 좋음 ② 좋음 ③ 보통 ④ 별로 였음 ⑤ 아주 별로3. 이번 강의에서 학습자들의 질문은 무엇이 있었나요?①②③④⑤ 답변에 성실히 답해 주신 강사님 정말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남아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