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코카콜라와 그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코카콜라를 둘러싼 탄생배경
  2. 코카콜라의 기업화
  3. 연혁
  4. 코카콜라의 신념
  5. 제품소개

Ⅱ. 코카콜라의 재무현황과 세계진출전략
  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
  2. 세계 진출과정
  3. 보틀링 시스템
  4. 코카콜라가 전세계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
  5.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전략

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1. 브랜드 전략
 2. 광고 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4. 코카콜라의 사회적 활동

Ⅳ.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실패사례
   1. New Coke의 실패 사례 - 고객을 파악하지 못한 제품 출시
  2. 벨기에의 코카콜라 이물질 유입 사건 - 리더쉽 부족과 문화적차이에 대한 이해 부족
  3.“과학이 만든 가장 순수한 물-다사니(Dasani)”의 악몽

Ⅴ. 코카콜라의 SWOT분석
   1. 코카콜라의 강점
  2. 코카콜라의 약점
  3. 코카콜라의 기회
  4. 코카콜라의 위협
  5. 개선 방안
본문내용
코카콜라사의 신념

코카콜라사업의 근간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
코카콜라 사업의 핵심은 코카콜라 브랜드
비알콜 음료시장에서 모든 가능성을 모색한다.
우리는 세계최고의 마케터가 된다.
현지시장에 맞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우리는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기업으로 앞장선다.

1. 재무현황

자산규모: 1500억 달러(1999년 현황)

   ⅰ) 총 자산 : 216억 23백만 달러
   ⅱ) 매출액 : 198억 5백만 달러
(코카콜라 매출 중 80%가 해외시장에서 들어옴)
   ⅲ) 마케팅비용 : 16억 달러
   ⅳ)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 47%석권
   ⅴ) 세계 200여 국에서 판매
   ⅵ) 연간 생산량 360억 병

2002년 현황 : 매출액의 2/3가 해외판매
판매량 4% 매출 6% 순익 12%증가(1~3분기)

2. 코카콜라의 세계 진출과정
1) 1930년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위하여 코카콜라 수출회사가 설립
2) 1941년 미군과 함께 2차 세계대전 에 동참 - 유럽진출, 2배 증가
3) 1950년 말 동남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 등으로 진출
4) 1971년부터 유럽에서의 사업확장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개척을 시작
5) 현재 코카콜라가 진출해 있는 국가는 현재 195개국(유앤 회원국 150여개)으로 북한, 리비아, 이라크를 제외한 사실상 전세계 국가다.

4. 코카콜라가 전세계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
1) 세계적으로 공통된 성분과 제조법
 2) 독창성 있고 효과적인 광고전략
 3) 정치권과 전쟁까지도 기회로 적절하게 이용하는 판매 전략
 4) 어떠한 정치적 경제적 여건에서도 판로를 개척한다는 적극적인 기업철학
참고문헌
http://company.cocacola.co.kr
http://www.cocacola.co.kr
http://www.cocacola.com/
http://www.joins.com/cnn 등 신문 관련 site
Naver,daum,yahoo 등 검색 싸이트
75가지 위대한 결정, 스튜어트 크레이너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위기를 돌파하는 마케팅) , 김병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씋만한자료
  • sunai***
    (2010.10.02 14:35:2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 국제광고의 정의3.국제 마케팅 환경과 중요성(1) 글로벌 시대의 도래(2) 국제광고의 등장(3) 국제 마케팅 환경4.국제 마케팅의 과정5.표준화 광고와 지역화 광고(1) 표준화 광고 (2) 지역화 광고(3) 표준화와 현지화의 절충6. 다국적 기업과 광고 제국주의(1) 소비습관과 문화의 다국적화(2) 광고 다국적화의 경제적 맥락7. 성공한 광고 사례(1) 코카콜라(2) NIKE(3) P&G8. 광고 실패 사례 (1) 아지노모도(일본)(2) 코카콜라(3) 펩소던트(4) 그 외의 사례9.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코카콜라 같은 세계적 브랜드가 될 날이 멀지 않았음을 예감하고 있었다. 실제로 랑방공장은 공장을 가동한지 불과 11개월만인 98년 1월, 10%대의 흑자를 기록했다. 이는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었던 모델케이스로서, 앞으로도 연간 흑자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리온식품유한공사’는 동양제과가 70%의 지분으로 참여, 경영․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영업․수출에 대한 실권을 행사는 합자회사로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 코카콜라, LG, SK- 중국진출 성공요인 및 사례분석과 현지화 전략
  • 경영의 일환으로 대거 중국에 진출해있거나 향후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 진출은 90년 이후 본격화됐으며 1992년 이후 중국정부의 인허가를 받고 정식으로 진출한 업체만도 3천여 개에 이르고 있다. 21세기 들어 중소기업들도 그 대열에 가담, 소규모 자영업자까지 포함하면 현재 엄청난 숫자가 중국에 진출해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90년대 이후 진출한 기업들의 사례는 중국 진출이 결코 성공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 (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목차Ⅰ.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 및 실패1) 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이유 -CEO의 경영, 성공요인 -경쟁사와 차별화 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케릭터 마케팅)-코카콜라 swot 분석 -한국의 코카콜라 2) new코크 -개발배경 -상품출시 시 소비자의 반응 -잘못된 상품개발 원인 Ⅱ.스타벅스의 성공 및 실패 1)국제시장의 스타벅스 성공이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의 브

  • [국제전략] 펩시콜라 국제경영전략 사례분석
  •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을 꼽으라면 콜라와 햄버거, 이 둘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본 국제 경영 사례 분석에서는 그러한 미국 문화를 대표하는 두 아이콘 중 ‘콜라’에 관심을 맞추었다. 그런데, 기존의 콜라와 관련된 연구들에서는 콜라를 처음 만들어낸 코카콜라에 관심을 집중시키지만 펩시콜라의 경우에는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혹여 관심을 둔다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코카콜라의 비교 대상으로서 관측되는 경우가 많을 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