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X-box(엑스박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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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상황 분석
목표
STP 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창립일자
1988년 10월 1일: 마이크로소프트(미국)의 국내 합작법인 설립
1992년: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지사 설립
2003년 2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명 변경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주요 활동
마이크로소프트 주요 제품의 한글화 및 국내 판매 활동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국내 IT 관련 전문 커뮤니티를 지원 및 다양한 교육 및 세미나를 통해 국내 개발자 전문성 향상에 노력
국내 정보화 발전을 위한 업계, 학계 지원과 기술 이전 및 정보격차 줄이기 활동
MSN 을 통한 최상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
Xbox를 비롯한 최신 게임, 하드웨어 등에 대한 한글화, 제품 소개 및 기술개발

X-BOX 시장실패 요인

PS2의 국내비디오 게임시장 선점
브랜드 인지도 낮음
한번 구입하면 중복 구입이 어려움
게임의 장르 편중
온라인게임에 익숙한 한국게임 이용문화

PS2의 국내비디오 게임시장 선점
브랜드 인지도 낮음
한번 구입하면 중복 구입이 어려움
게임의 장르 편중
온라인게임에 익숙한 한국게임 이용문화

SWOT 분석

MS사의 막대한 자금력
뛰어난 하드웨어 기능
온라인기능 기본탑재
PC개발로 축적된 노하우


낮은 점유율과 브랜드 이미지
매력적인 게임 타이틀 부족
현지 한글화 적응 실패
DVD 킷의 별도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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