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샴푸 프리미엄샴푸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 분석

2.비교 분석

3.구상 제품 투입

4. 정리
본문내용
1.상황 분석

1) 프리미엄 샴푸시장
전체 샴푸시장 규모 : 2천 4백억 원
프리미엄 샴푸시장 규모 : 1100억 원(45%)
가격: 기존에 비해 20-30%비쌈

2)시장진입순서
팬틴->도브->엘라스틴
.
.
.
.
2.비교 분석
1)도입 배경(93년)
일반 샴푸 시장이 대부분
가격경쟁에 의존
2in1 형태 제품 인기
프리미엄 샴푸에 대한 잠재적 욕구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엘라스틴 마케팅사례분석
  • 샴푸 부문에서 1위 브랜드에 등극하기도 했다. 출시 초기 글로벌 브랜드가 장악한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후발주자로서, 엘라스틴이 성공 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해 환경, 마케팅 전략, 4Ps, 판매 후 고객 관리 측면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1. 환경 분석(1) 시장 환경 분석-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급성장90년대 초 국내 헤어 케어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는 국내 기업에게 그다지 위협적인 존재는 아니었다. 그 당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생소한 경험에

  • 미쟝센 마케팅분석
  •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약점(Weakness)에는 미쟝센이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후발 주자이기 때문에 감수 해야할 비용이 크다는 것입니다. 미쟝센 같은 경우 처음 샴푸 시장에 도입했을 때, 대량의 샘플킷을 돌리는 마케팅을 펼쳐 큰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또한, CF광고에도 막대한 비용이 들어갔으며 상품판매에서도 제품을 여러 개로 묶어 저렴하게 파는 저가전략을 펼쳐 손해를 보기도 하였습니다.기회요인(Opportunity)에는 미쟝센이 시장에 진출할 시

  • [마케팅조사] `도브` 브랜드의 제품 다각화를 위한 시장조사
  • 시장 진입으로 그 경쟁은 더욱 심화되었다. 이와 같은 시장상황 하에서 유니레버 코리아는 소비자의 샴푸 구매 행태 및 태도, 또한 유니레버 코리아의 프리미엄급(고기능성) 샴푸 브랜드인 도브에 대한 브랜드 파워 조사를 실시하고자 한다.2. 조사 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소비자의 샴푸에 대한 소비자 구매, 특히 프리미엄급(고기능성) 샴푸에 대한 구매행태를 파악하여 향후 제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수립에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데 필요

  • 유니레버의 도브 마케팅 전략
  • 시장 진입으로 그 경쟁은 더욱 심화되었다. 이와 같은 시장상황 하에서 유니레버 코리아는 소비자의 샴푸 구매 행태 및 태도, 또한 유니레버 코리아의 프리미엄급(고기능성) 샴푸 브랜드인 도브에 대한 브랜드 파워 조사를 실시하고자 한다.2. 조사 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소비자의 샴푸에 대한 소비자 구매, 특히 프리미엄급(고기능성) 샴푸에 대한 구매행태를 파악하여 향후 제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수립에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데 필요

  • [마케팅] 샴푸 제조업에 대한 산업분석과 미쟝센 브랜드의 제품,마케팅적 전략제시
  • 프리미엄 샴푸시장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보이며 최고가의 프리미엄 샴푸로서 입지를 굳혀나갔다. 편의품으로 인식되었던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샴푸라는 고급제품으로 시장과 제품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하여 출시 10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8%를 기록한 태평양 ‘미쟝센 펄샤이닝’은 프리미엄 샴푸계의 떠오르는 강자로 도약하고 있다. 후발진입 상품으로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needs 분석을 반영한 신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