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자동차용품전문 인터넷쇼핑몰 `샤크몰`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사례업체 선정이유 및 목적
2. 사례업체 소개
3. 사례연구 방법

Ⅱ. 본론
1. 사례업체 인터넷쇼핑몰 상황분석(SWOT)
2. 사례업체 경쟁쇼핑몰 분석
3. 현재 사례업체 마케팅 전략
4. 고객 인터페이스 구축(7C)
5. 사례업체의 문제점

Ⅲ. 결론
1. 문제점 개선 방안
2. 향후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 사례 선정이유 및 목적

1)선정이유

1903년 고종황제의 어차로부터 비롯된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는 현재 세계 6위의 자동차 생산대국이자 2005년 2월말 자동차 등록대수가 총 1천500만2천721대로 자동차 1대당 사람수 3.24명인 그야말로 세계적인 자동차대국이 되었다. 그 동안의 경제발전과 함께 국민소득 향상으로 최근 한국의 자동차시장에서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에 발맞추기 위하여 현대․기아, GM대우, 르노삼성, 쌍용 등의 국내 완성차업체에서는 초대형 세단(Sedan) 󰡐에쿠스󰡑와 스포츠카(쿠페,Coupe)󰡐투스카니󰡑, SUV(Sport Utility Vehicle)󰡐쏘렌토󰡑, RV (Recreational Vehicle) 󰡐카니발󰡑등의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다양한 모델의 차량들이 고객을 완벽하게 만족시켜 주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같은 모델이지만 나만의 자동차로 개성있게 표현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완성차 시장과 더불어 자동차용품 시장을 확장시키고 있는 이유인 것이다. 자동차용품 시장도 과거 오프라인 상 튜닝샵에서만 행해지던 것이 이제는 인터넷 자동차 동호회의 활성화와 더불어 속칭 DIY (Do It Yourself) 족들이 생기면서 차량 소유자가 스스로 용품을 구매하여 직접 차량에 장착하는 문화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용품 구매가 주로 이루어지는 무대가 바로 자동차용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ㅡ ㅡ소설이네 완전
  • free***
    (2006.06.11 16:03:19)
회원 추천자료
  • [두바이 분석] 아랍에미리트연방의 도시국가 두바이(Dubai) 전체적 분석
  • 사례가 없다. 지금까지는 계속 석유수출 산업에만 매달려 물건을 파는 일에만 몰두했기 때문인데 서서히 석유 고갈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아랍 국가들의 경제통합이 될 것인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에는 MENA라고 불리는 16개국을 한 번에 묶어 경제효과라든지 투자 성향 등을 분석하는 경우가 많아 장차 이들을 중심으로 한 지역경제 체제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MENA는 지역의 투자유치 확대 및 정부 정책개혁 등을 위해 OEC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인터넷 이용자를 초과했으며, 온라인 여행사들의 성장세는 가히 폭발적이다. 일본의 경우 QR(Quick Response) 코드라는 것이 있다. 핸드폰을 QR 코드에 대면 관련 정보가 모두 뜬다. 우리나라도 관광 공사에서 지난해 QR 코드 관련 마케팅을 벌인 바 있으며, 가이드북 등 간행물에 QR 코드를 삽입할 예정이다. 미국 쪽에는 트위터를 활용해 마케팅을 하기도 했고, 2010년에는 익스피디어닷컴(www.expedia.com)과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그럼으로 IT 산업의 활성화로,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몰 등 기존에 알고 있던 여러 유통채널 중에서 무 점포 인터넷쇼핑몰이 분석의 접근이 용이할 것으로 판단하였다. 인터넷보급률이 세계 최고인 우리나라의 IT환경의 특성상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의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며 시간적 편익과 효율로 많은 소비자들의 접속이 끊이질 않고 있다.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는 것처럼 1996년 처음 종합쇼핑몰로 오픈 한 인터파크와 이후 오픈마켓형식으로 등장한 옥션과 G마켓, 그 외 무수한 개인 쇼핑몰, 전문

  • [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인터넷문화론인터넷쇼핑몰은 이렇게 변화하고 있다담당교수님 : 학과 : 학년 :학번 : 이름 : 제출일 : 2003. 12. 8. 月(월)재래시장할인점대형엔터테인먼트쇼핑몰전통거래백화점(1979)슈퍼마켓(1961)U-commerceoff-lineon-line mobile카테고리킬러구멍가게보부상편의점(1988)전문점개성상인무점포유통인터넷쇼핑몰TV홈쇼핑성숙기성장기도입기태동기단계시기 1960년이전60∼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2000년대유통근대화 유통대중화 가격

  • [서비스사례연구] 이마트할인점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 사례출범 10년도 안돼 백화점을 따돌린 이마트의 위력이 온라인 시장에까지 미치게 되는 셈이어서 국내 유통업계가 또 한 번 큰 소용돌이에 휘말릴 조짐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그동안 관계사인 신세계I&C에 위탁해 제한적으로 운영해 오던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을 독자적인 운영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절차를 끝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인터넷 쇼핑몰 개점 초기에는 가공식품, 가전, 가구, 생활용품 등 1만여 품목의 상품을 올릴 예정이며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