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자동차용품전문 인터넷쇼핑몰 `샤크몰`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사례업체 선정이유 및 목적
2. 사례업체 소개
3. 사례연구 방법
Ⅱ. 본론
1. 사례업체 인터넷쇼핑몰 상황분석(SWOT)
2. 사례업체 경쟁쇼핑몰 분석
3. 현재 사례업체 마케팅 전략
4. 고객 인터페이스 구축(7C)
5. 사례업체의 문제점
Ⅲ. 결론
1. 문제점 개선 방안
2. 향후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사례 선정이유 및 목적
1)선정이유
1903년 고종황제의 어차로부터 비롯된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는 현재 세계 6위의 자동차 생산대국이자 2005년 2월말 자동차 등록대수가 총 1천500만2천721대로 자동차 1대당 사람수 3.24명인 그야말로 세계적인 자동차대국이 되었다. 그 동안의 경제발전과 함께 국민소득 향상으로 최근 한국의 자동차시장에서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에 발맞추기 위하여 현대․기아, GM대우, 르노삼성, 쌍용 등의 국내 완성차업체에서는 초대형 세단(Sedan) 에쿠스와 스포츠카(쿠페,Coupe)투스카니, SUV(Sport Utility Vehicle)쏘렌토, RV (Recreational Vehicle) 카니발등의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다양한 모델의 차량들이 고객을 완벽하게 만족시켜 주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같은 모델이지만 나만의 자동차로 개성있게 표현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완성차 시장과 더불어 자동차용품 시장을 확장시키고 있는 이유인 것이다. 자동차용품 시장도 과거 오프라인 상 튜닝샵에서만 행해지던 것이 이제는 인터넷 자동차 동호회의 활성화와 더불어 속칭 DIY (Do It Yourself) 족들이 생기면서 차량 소유자가 스스로 용품을 구매하여 직접 차량에 장착하는 문화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용품 구매가 주로 이루어지는 무대가 바로 자동차용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이다.
자료평가
- ㅡ ㅡ소설이네 완전
- free***
(2006.06.11 16:03: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