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HITE vs OB vs CASS(하이트 카스 오비)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및 시장상황
① 회사소개
② 시장상황
2. 맥주시장의 STP
① 시장세분화
② 목표시장 선정
③ 포지셔닝
3. 맥주시장의 4P+
① 제 품(PRODUCT)
② 가 격(PRICE)
③ 유 통(PLACE)
④ 촉 진(PROMOTION)
4. SWOT분석
5. 마케팅 전략적시사점
- 본문내용
-
※ 국내 주류시장 환경분석
국내 주류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을 수 있겠지만 산업 시장 자체의 변화, 경쟁의 변화, 소비자의 변화라는 3가지 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외부환경의 변화 중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주류시장의 국내시장 개방 확대라고 할 수 있다. 이와 아울러 주류의 다양성을 저해하고 있던 경쟁제한제도의 완화가 시장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위스키에 대한 세율 인하가 폭발적인 위스키 소비로 이어진 것과 더불어 과거 주세법 개정에 의한 독소조항 삭제와 첨가물의 범위 확대 등은 다양성이 부족했던 일부 주류제품에 활력을 불어넣는 요소가 되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주류산업 자체의 경쟁은 다양한 제품의 생산과 지역시장 확보를 위한 치열한 소모전적 광고 전으로 나타났다. 소주와 맥주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의 다양화는 곧 소비자의 인식상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쟁 그 자체는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가치변화와 함께 한다.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로 대비되는 현대소비의 양상은 주류소비문화에 일종의 패션성을 부여 하였다.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소비문화 세대의 등장이 이러한 점을 가속화시켰으며 이들의 가치관은 취하기보다는 즐기는 주류소비문화를 탄생시켰다. 주류소비를 통한 즐거움의 탐구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마시는 방법의 변화와 멋의 중시는 주류시장에 있어서 프리미엄 제품의 급성장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물론 이에는 소득증대와 포괄적인 자율경쟁(법규의 변화 포함)이라는 외부환경의 변화가 수반되었음은 물론이다.
자료평가
- 좀오래된자료라서 별로....
- lsj***
(2010.06.07 22:08: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