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HITE vs OB vs CASS(하이트 카스 오비)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및 시장상황
① 회사소개
② 시장상황

2. 맥주시장의 STP
① 시장세분화
② 목표시장 선정
③ 포지셔닝

3. 맥주시장의 4P+
① 제 품(PRODUCT)
② 가 격(PRICE)
③ 유 통(PLACE)
④ 촉 진(PROMOTION)

4. SWOT분석

5. 마케팅 전략적시사점

본문내용
※ 국내 주류시장 환경분석
국내 주류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을 수 있겠지만 산업 시장 자체의 변화, 경쟁의 변화, 소비자의 변화라는 3가지 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외부환경의 변화 중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주류시장의 국내시장 개방 확대라고 할 수 있다. 이와 아울러 주류의 다양성을 저해하고 있던 경쟁제한제도의 완화가 시장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위스키에 대한 세율 인하가 폭발적인 위스키 소비로 이어진 것과 더불어 과거 주세법 개정에 의한 독소조항 삭제와 첨가물의 범위 확대 등은 다양성이 부족했던 일부 주류제품에 활력을 불어넣는 요소가 되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주류산업 자체의 경쟁은 다양한 제품의 생산과 지역시장 확보를 위한 치열한 소모전적 광고 전으로 나타났다. 소주와 맥주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의 다양화는 곧 소비자의 인식상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쟁 그 자체는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가치변화와 함께 한다.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로 대비되는 현대소비의 양상은 주류소비문화에 일종의 패션성을 부여 하였다.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소비문화 세대의 등장이 이러한 점을 가속화시켰으며 이들의 가치관은 취하기보다는 즐기는 주류소비문화를 탄생시켰다. 주류소비를 통한 즐거움의 탐구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다. 마시는 방법의 변화와 멋의 중시는 주류시장에 있어서 프리미엄 제품의 급성장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물론 이에는 소득증대와 포괄적인 자율경쟁(법규의 변화 포함)이라는 외부환경의 변화가 수반되었음은 물론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오래된자료라서 별로....
  • lsj***
    (2010.06.07 22:08:31)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오비감소= 증가 두 기업의 맥주 판매동향-용도별>두 회사의 주요 제품 판매 점유율 하이트맥주의 하이트가 현재 판매량에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2~3%씩 떨어지고 있는 추세. 반면 2006년도에 출시된 맥스는 판매율이 점점 증가. 오비맥주의 카스는 오히려 그 반대로 2~3%증가하였다. 그러나 오비맥주의 OB는 1~2%하락.이와 같이 두 회사 모두 최근에 나온 제품일수록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 0B마케팅 전략 - STPPT

  • 맥주산업 OB HITE 국내맥주산업의특징 우리나라맥주산업의태동기 HITE와 OB미래전략의 비교 평가
  • OB vs HITE- 그들의 끝나지 않는 맥주전쟁맥주 산업 소개OB vs. HITE Round 1OB vs. HITE Round 2OB vs. HITE Round 3Round 4, 미래전략 비교, 평가Contents맥주 산업 소개국내 맥주산업의 특징과현 시장 선도기업인 OB와 HITE높은 투자비와 고정비용브랜드 로열티제품차별화 크지 않음 → 소비자 교섭력 강함  마케팅 매우 중요산업집중도가 매우 높음(OB, HITE가 시장점유율 90%이상 차지)진입장벽 높음 → 신규진입기업의 위협 크지 않음높은 세율, 각종 규제경기변

  • [회계관리] OB vs 하이트(HITE) 재무제표 분석
  • OB vs HITE-목차-Ⅰ.기업소개 1.OB맥주2.하이트맥주Ⅱ.재무제표 분석1.유동성비율2.안정성비율3.수익성비율4.활동성비율Ⅲ.결론1. 대차대조표 & 손익계산서 (2008-2011)2. 재무비율 그래프 (2008-2011)-1-Ⅰ.기업소개1.오비맥주1) 회사소개-맥주 전문기업, 오비맥주오비맥주 주식회사(대표이사:이호림)는 1933년에 태동하여 지난 77년간 한국 주류업계를이끌어 온 국내 굴지의 맥주 제조 판매회사이자, 경기도 이천 전라도 광주, 충북청원 3개 공

  • OB vs HITE 마케팅 전략 비교
  • 카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벤트-‘몽골 희망의 숲’ 조성사업-HITE캠퍼스 -> 여름래프팅,겨울스키캠프 운영-대학생홍보대사 ‘하이팸’-HITE아카데미운영 -> 창업교육-자선기금 마련 일일호프 개최-‘하이트 응원단’월드컵 이벤트-하이트 오픈업 타임(Hite Open-up Time) 이벤트-부산국제영화제(PIFF) 공식스폰서-‘파티2010@상암’ -> 월드컵대표팀 응원파티-몽골 수도 울란바타르 내 빈곤가정에 쌀 지원OB vs HITE 시장현황19두 기업 경영방식 비교OB -

  • [마케팅] Win-Win 전략으로 카스맥주 &카스우먼 출시계획
  • 카스89%5831346491231OB부채비율부채투자자본자산 ’02현재 CASS의 현황은 ?CASS 맥주의 상황- OB맥주회사- 회사별 시장 점유율 연도별 맥주 판매량 추이단위:1,000상자(500ML*20)OB는 진로쿠어스를 인수하면서 50%가 넘는 점유율로 선두가 뒤바뀔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2사체제로 전환된 이후에도 금년들어 상반기 기준 하이트맥주의 점유율이 53.67%에 이르며 계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위기를 느낀 CASS 마케팅 부서의 일원인 우리 조원들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