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2. 교촌치킨에 대해서
3. 회사소개
4. 회사 연혁
5. 전주시 교촌치킨 금암점


Ⅱ. 본 론
1. 환 경 분 석
2. 경쟁자 분석
3. S W O T 분석
4. 설문지 분석
5. STP 전략
6. 4P 분석


Ⅲ. 결 론
1.발전방안

설문지
본문내용
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치킨이다. 그중에서도 마늘․간장소스라는, 여타의 치킨들과는 차별화된 맛을 들고 나와 프랜차이즈 치킨의 성공신화를 창조한 교촌치킨.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여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돋보인다. 특히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라는 3대 선언으로 체인점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교촌치킨.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며 교촌이 어떻게 폐업율 0%대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교촌치킨에 대해서

◇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 교촌의 다짐
첫째, 사람과 사람이 가장 인간적으로 만날 수 있는 휴머니티 가득한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치킨과 사람이 가장 이상적으로 조화된 미래형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분석6 . 전망 및 전략수립- 문제점 및 한계점-향후 가능성 및 대안1.개 요- 기업 선정 동기최근 들어 외식 프렌차이즈 업계에서 눈에 띄는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교촌치킨이다. 교촌치킨은 기존의 쟁쟁한 경쟁업체가 시장에 포화상태에 이르는 치킨시장에서 자사만의 독특한 아이템으로 성공을 이끌어냈다는데 더욱 눈부시다. 이러한 성공을 이끌어낸 교촌치킨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구사하였는지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치킨구입상황설문지 분석 조사 결과 자택 외 거주자 즉 하숙이나 자취를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치킨을 소비하는 경향을 보였고, 이들은 주로 식사대용, 야식용으로 치킨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 금암점은 이러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디저트용 빵 제공과 같은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펼칠 필요가 있다. 술자리식사대용간식기타구입상황(50)18 15 17 0구입상황(50)치킨의 명성과 구입하는 치킨명성구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학 부 : 학 번 : 이 름 :♤ 목 차 ♤1. 대 상2. 목 적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6. 연 혁7. 교촌의 탄생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9. SWOT분석10. S-T-P11. 4P12. 교촌 F&B(주) 성공전략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14. 대리점 개설 절차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 교촌치킨 vs 비비큐 경쟁사분석 및 마케팅전략의 수립
  • 마케팅 전략수립Contents1시장 가능성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국내 치킨산업의 규모 약 2조원LIFE STYLE의 변화로 외식횟수의 증가32VISION폐점률 0%에 근접MISSION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표방기업소개MEANING향교가 있는 시골“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의미이면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고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뜻을 포함하고 있는교촌은 함께 나눔, 고객중심을 표방하는 100% 국내토종브랜드 기업입니다.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 과 목 : 마케팅 전략 팀 구성원 : 제출일 : 2003 / 11 / 26목 차1) 기업소개2) 경쟁사 분석3) SWOT 분석4) STP 전략5) Marketing Mix 전략 (4P)6) 향후 발전 과제1) 기업소개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치킨의 고급화, 치킨의 전문화, 치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