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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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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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2. 교촌치킨에 대해서
3. 회사소개
4. 회사 연혁
5. 전주시 교촌치킨 금암점
Ⅱ. 본 론
1. 환 경 분 석
2. 경쟁자 분석
3. S W O T 분석
4. 설문지 분석
5. STP 전략
6. 4P 분석
Ⅲ. 결 론
1.발전방안
설문지
- 본문내용
-
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치킨이다. 그중에서도 마늘․간장소스라는, 여타의 치킨들과는 차별화된 맛을 들고 나와 프랜차이즈 치킨의 성공신화를 창조한 교촌치킨.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여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돋보인다. 특히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라는 3대 선언으로 체인점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교촌치킨.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며 교촌이 어떻게 폐업율 0%대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2. 교촌치킨에 대해서
◇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 교촌의 다짐
첫째, 사람과 사람이 가장 인간적으로 만날 수 있는 휴머니티 가득한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치킨과 사람이 가장 이상적으로 조화된 미래형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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