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참여스포츠조직의 스포츠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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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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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소개
2. 해양스포츠의 선택 동기 및 정의
3. 해양스포츠 산업의 발전 배경
4. 해양스포츠 산업의 현황 - 한강 뚝섬
5. 울산 방어진 해수욕장
6. SWOT 분석
7.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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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설적 측면의 확충 및 디자인화
- 해수욕장 시설 근처의 벽면에 다양한 벽화(해양레포츠 사진과 그림들)로 시선을 집중 시켜 사람들에게 미적 감각을 도모하고 시적 재미를 제공 한다. 또한 건물을 지을 때 감각 있는 신설로 인해 사람들로부터 편안함과 거리감을 줄인다. 또한 클럽의 구조를 짜임새 있게 배열하여 형성될 수 있도록 만들고, 대중들이 볼 때 한눈에 들어올 수 있 도록 한다.
2) 클럽의 도입
- 클럽을 만들어 좋은 서비스와 가격구조의 형성으로 인한 클럽간 라이벌 경쟁을 도모하 고 각종 홍보 및 서비스능력을 향상시켜 사람들이 쉽게 클럽을 접하고 그로 인해 제 1 의 해양스포츠 시설의 장을 만들도록 한다. 각 클럽들이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수 많은 노력 속에 촉진효과와 광고 및 홍보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하계스포츠라는 인식만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 봄부터 늦가을까지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식시키 고 각인시킨다.
3) 활발한 경기 유치
- 작년 전국체전은 선수들과 대중을 엮어주는 역할을 하였다. 시합이라는 매개체로 모여 진 선수들은 시합만이 아니라 대중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대회 중 활발한 대중매 체의 홍보와 그 주변에 울려 퍼지는 시합 중인 경기의 방송, 이용방법의 홍보 등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환경적으로 유리한 울산 방어진에 활발한 경기를 유치하여 사람들에게 울산 방어진의 해양스포츠 산업을 홍보하고 관심을 유도한다. 이것이야 말 로 대중들의 인지도를 가장 많이 상승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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