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참여스포츠조직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소개

2. 해양스포츠의 선택 동기 및 정의

3. 해양스포츠 산업의 발전 배경

4. 해양스포츠 산업의 현황 - 한강 뚝섬

5. 울산 방어진 해수욕장

6. SWOT 분석

7.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1) 시설적 측면의 확충 및 디자인화
- 해수욕장 시설 근처의 벽면에 다양한 벽화(해양레포츠 사진과 그림들)로 시선을 집중 시켜 사람들에게 미적 감각을 도모하고 시적 재미를 제공 한다. 또한 건물을 지을 때 감각 있는 신설로 인해 사람들로부터 편안함과 거리감을 줄인다. 또한 클럽의 구조를 짜임새 있게 배열하여 형성될 수 있도록 만들고, 대중들이 볼 때 한눈에 들어올 수 있 도록 한다.

2) 클럽의 도입
- 클럽을 만들어 좋은 서비스와 가격구조의 형성으로 인한 클럽간 라이벌 경쟁을 도모하 고 각종 홍보 및 서비스능력을 향상시켜 사람들이 쉽게 클럽을 접하고 그로 인해 제 1 의 해양스포츠 시설의 장을 만들도록 한다. 각 클럽들이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수 많은 노력 속에 촉진효과와 광고 및 홍보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하계스포츠라는 인식만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 봄부터 늦가을까지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식시키 고 각인시킨다.
3) 활발한 경기 유치
- 작년 전국체전은 선수들과 대중을 엮어주는 역할을 하였다. 시합이라는 매개체로 모여 진 선수들은 시합만이 아니라 대중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대회 중 활발한 대중매 체의 홍보와 그 주변에 울려 퍼지는 시합 중인 경기의 방송, 이용방법의 홍보 등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환경적으로 유리한 울산 방어진에 활발한 경기를 유치하여 사람들에게 울산 방어진의 해양스포츠 산업을 홍보하고 관심을 유도한다. 이것이야 말 로 대중들의 인지도를 가장 많이 상승 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 마케팅의 관점에서 태권도 시설의 성격, 체육시설의 공급과 수요, 경영에 대해 고찰함으로써 태권도 프로그램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확립한다.(4) 체육시설 및 태권도 체육관에 관한 선행연구 및 시설운영에 관련된 각종 문헌을 바탕으로, 태권도 수련에 있어서 시설현황, 프로그램현황, 홍보방법, 운영과 관련된 사항을 가지고, 참여유형별 만족도를 조사, 분석한다. 우리나라 일선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의 문제점과 태권도 수련프로그램의 다양화 방

  • [마케팅] 빈폴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 우리나라의 기업 제일모직에서도 역시 그 수요에 발맞추어 빈폴 Kids로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Bean pole Sports97년 가을 빈폴이 라이프스타일과 시장 세분화에 발맞추어 세계적인 시장의 흐름이 sportive casual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파악하여 처음 출범한 서브 라인브랜드. 빈폴 스포츠는 일상에서 벗어나 어딘가를 여행하거나 스포츠를 즐기는 패션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2) Positioning빈폴은 고가격에 따른 고품질이라는 차별화를 가지고서 제

  • 스포츠마케팅-스타를이용한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스포츠는 다른 제품과는 달리 오락성과 즉흥성이라는 특성을 지니기 때문에 스포츠에 노출되는 소비자들에 대해 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인해서 스포츠와 전혀 관계없는 기업들도 스포츠 마케팅전략의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스포츠는 기업의 효과적인 촉진수단으로 이용되어 많은 성과를 거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 3. 국내 기업별 사례 1) 삼성전자2) LG전자3) 현대 및 기아(1) 현대자동차의 스포츠 마케팅(2) 현대 기아와 축구(3) 현대기아차의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4) 현대기아차의 현지화 전략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Ⅴ. 결론 1. 스포츠 마케팅이 각광받는 이유2.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Best 53. 스포츠 마케팅의 저해요인4. 스포츠마케팅의 실패 사례5. 21세기 한국의 스포츠마케팅 전망- 표 목차 - 연도별 우리나라의 다양한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전략 102. 나이키의 주요 전략 153. 2012 런던 올림픽을 통해 살펴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전략 16Ⅴ.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91. 아웃도어 공략 192. 컬러 마케팅 213. 기술력 기반의 로고 재포지셔닝 & 플래그쉽 & 피트니스 용품 224. 후속조치가 아닌 예방 차원의 CSR 활동 23Ⅵ. 참고 문헌 25Ⅰ. 기업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1. 아디다스 선정 이유(1) 스포츠 산업의 커다란 시장 규모와 그 성장세스포츠 산업은 엄청난 시장 규모를 갖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