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관광마케팅이란
1. 관광마케팅이란
2. 관광마케팅의 단계
3. 전통적 마케팅과 관광마케팅의 차이점
Ⅱ. 관광마케팅믹스란
1. 관광마케팅믹스의 개념
2. 관광마케팅개발의 가이드라인
3. 관광마케팅믹스의 의의
4. 관광마케팅믹스의 원칙
Ⅲ. 7Ps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ackaging&Programing
6. People
7. Partnership
Ⅳ. 관광마케팅을 조사하면서...
- 본문내용
-
Ⅰ. 관광마케팅이란?
1. 관광마케팅이란?
✥ 개개 관광기업이 현재적 내지 잠재관광객의 필요나 욕구를 탐색하여 이를 서비스계획에 반영시 키고, 이와 같이 생산되는 서비스에 관해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동시에 그들의 구매력을 이에 향하도록 노력하는 일체의 활동을 일컬으며, 이에 의해서 관광객의 만족과 관광기업의 이윤을 최 대화시키는 것이다.
✥ 환대/관광산업에서 경영자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고안한 활동을 계획하고, 조사하고, 실행하고, 통제하고 평가하는 지속적이고 순차적인 단계이다.
2. 관광마케팅의 단계
Planning
계획 : 상황분석과 다양한 마케팅 조사가 필요한 단계
Research
조사 : 목표와 목적을 설정하는 단계( STP전략 사용 )
실행 :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 마케팅 믹스;8Ps 사용)
Implementation
Control
통제 : 검토와 통제가 이루어지는 단계
Evaluation
평가 : 평가하는 단계
3. 전통적 마케팅과 관광마케팅의 차이
✥ 전통적 마케팅 믹스 구성요소
4Ps - Product(상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 관광마케팅 믹스 구성요소
4Ps - Product(상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 4Ps - Packaging(패키지), Programing(프로그램), People(종사원), Partnership(파트너쉽)
✻ Packaging와 Programing은 묶어서 7Ps라고도 거론된다.
✥ 서비스마케팅의 구성요소(참고)
4Ps - Product(상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 3Ps - Participants(참여자), Physical evidence(과업환경), Process(생산과정)
- 참고문헌
-
❍ 본문
최신 관광마케팅 정익준 형설출판사
❍ 사례
http://www.ambatel.com/ibis/ 이비스 앰버서더 서울 홈페이지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관광호텔협회 홈페이지
호텔관광마케팅 박호표 학현사
http://www.skyteam.com
맥스 경영컨설팅(주) 컨설팅 리포트
http://www.koreanair.co.kr
관광마케팅 고재용 공저 현학사
관광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공저 형설출판사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괜찮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yog***
(2012.09.04 16:03: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