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관광마케팅이란

1. 관광마케팅이란
2. 관광마케팅의 단계
3. 전통적 마케팅과 관광마케팅의 차이점

Ⅱ. 관광마케팅믹스란

1. 관광마케팅믹스의 개념
2. 관광마케팅개발의 가이드라인
3. 관광마케팅믹스의 의의
4. 관광마케팅믹스의 원칙

Ⅲ. 7Ps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Packaging&Programing
6. People
7. Partnership

Ⅳ. 관광마케팅을 조사하면서...
본문내용
Ⅰ. 관광마케팅이란?

1. 관광마케팅이란?
✥ 개개 관광기업이 현재적 내지 잠재관광객의 필요나 욕구를 탐색하여 이를 서비스계획에 반영시 키고, 이와 같이 생산되는 서비스에 관해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동시에 그들의 구매력을 이에 향하도록 노력하는 일체의 활동을 일컬으며, 이에 의해서 관광객의 만족과 관광기업의 이윤을 최 대화시키는 것이다.
✥ 환대/관광산업에서 경영자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고안한 활동을 계획하고, 조사하고, 실행하고, 통제하고 평가하는 지속적이고 순차적인 단계이다.

2. 관광마케팅의 단계
Planning
계획 : 상황분석과 다양한 마케팅 조사가 필요한 단계



Research
조사 : 목표와 목적을 설정하는 단계( STP전략 사용 )


실행 :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 마케팅 믹스;8Ps 사용)

Implementation

Control
통제 : 검토와 통제가 이루어지는 단계


Evaluation
평가 : 평가하는 단계



3. 전통적 마케팅과 관광마케팅의 차이

✥ 전통적 마케팅 믹스 구성요소
4Ps - Product(상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 관광마케팅 믹스 구성요소
4Ps - Product(상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 4Ps - Packaging(패키지), Programing(프로그램), People(종사원), Partnership(파트너쉽)
✻ Packaging와 Programing은 묶어서 7Ps라고도 거론된다.

✥ 서비스마케팅의 구성요소(참고)
4Ps - Product(상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 3Ps - Participants(참여자), Physical evidence(과업환경), Process(생산과정)

참고문헌
❍ 본문

최신 관광마케팅 정익준 형설출판사

❍ 사례

http://www.ambatel.com/ibis/ 이비스 앰버서더 서울 홈페이지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관광호텔협회 홈페이지
호텔관광마케팅 박호표 학현사
http://www.skyteam.com
맥스 경영컨설팅(주) 컨설팅 리포트
http://www.koreanair.co.kr
관광마케팅 고재용 공저 현학사
관광서비스 마케팅 이명식 공저 형설출판사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yog***
    (2012.09.04 16:03: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의 모든것-정의부터 마케팅트랜드분석까지
  • 관광마케팅1. 관광마케팅의 기본적이해(1) 관광마케팅의 정의(2) 관광마케팅의 기본개념(3) 관광 산업의 개념과 특성(1) 관광마케팅의 정의1) 크리펜도르프에 의하면세분시장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고 적절한 이윤을 얻기 위하여 공 사기업이 지방, 지역, 국가와 국제등 각 수준에 따라 기업정책을 체계적 조정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단일조직내의 정책집행이 아니고 몇 개의 관광 관련조직의 연합에 의한 정책이고, 세분시장

  • [마케팅] cj cgv 서비스마케팅
  • C G Vfinal Project관광마케팅Page * 목 차서 론01서비스 & 마케팅02시장분석(5FORCE, SWOT, STP)03마케팅믹스 4P분석04수요 / 공급 전략05결 론06관광마케팅Page * 01선정동기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국내 최초의 전국 체인화 경영가장 많이 찾는 영화관서 론CGV 소개C jG olden harvestV illage roadsh관광마케팅Page * 목 차서 론01서비스 & 마케팅02시장분석(5FORCE, SWOT, STP)03마케팅믹스 4P분석04수요 / 공급 전략05결 론06관광마케팅Page * 02서비스 전략

  • [소비자행동론] 문화를 소재로 한 관광 상품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을 수립3. 지역문화를 관광상품화 하는데 있어 나타날 수 있는 영향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4. 문화를 관광 상품의 소재로 활용한 관광마케팅믹스전략을 사례로 들어 설명하시오.일본사이트중국사이트5. 문화자원 개발을 통한 성공적인 지역활성화전략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6. 한국교육문화를 활용한 싱가포르 관광청의 한국 학생 여행 활성화 노력을어떻게 평가하는지 설명하세요.싱가포르의 생태자원과 영어연수를 연계

  • [관광경영] 상품판매유통경로
  • - 목 차 -Ⅰ. 관광유통경로 개관1. 관광유통경로의 개요1)관광유통경로의 필요성2)관광유통경로의 특성2. 관광마케팅믹스에서 유통경로의 역할Ⅱ . 관광유통경로시스템의 형태1. 관광유통경로의 유형2. 관광유통경로의 유형별 장단점1)직접유통경로2)간접유통경로3. 관광유통기구의 구성요소4. 상품 판매 유통 경로Ⅲ . 각 부분별 상품판매 유통경로1. 여행사2. 여행 도매업자3. 비즈니스 여행자4. 회의 참가, 단체 여행자5. 호텔 예약 대행업자

  • 대구지역 관광활성화 방안
  • 관광활성화 방안목 차Ⅰ. 서론1. 대구관광 문제점Ⅱ. 본론1. 대구의 관광자원1)자연관광자원2)문화관광자원3)사회관광자원4)산업관광자원5)위락관광자원2. 대구의 관광1)대구의 관광코스와 기념품2)대구의 숙박시설 및 도로망3)대구의 대표음식 및 음식점4)대구의 축제5)대구의 킬러콘텐츠, 킬러플레이스Ⅲ. 결론 1. 대구관광 활성화 및 개선 방안1)대구 이미지 브랜드 전략 2)대구의 관광마케팅전략 - STP전략3)swot 분석과 마케팅믹스전략4)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