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및 마케팅전략수립] 태양광을 이용한 차세대 통합형 충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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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 솔라테크 소개

2. 업계 현황(STP 전략)
1. 시장현황
2. IT업계 동향
3. 포지셔닝
4. 시장의 세분화 및 타겟팅
5. 앞으로 사업의 방향

3. Marketing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SWOT 분석
본문내용
1. (주)솔라테크 소개
저희 솔라테크는 태양 전지 및 2차전지 생산업체로서 급변하는 IT시장과 확대되는 휴대용 가전/통신기기시장에서 태양광을 이용한 충전기기 및 자체 브랜드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지금과 같은 디지털 혁명의 격변기에서 국내에서는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휴대폰 시장 뿐만 아니라 mp3 Player,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노트북 등의 IT기기 및 DMB ,PSP기기등의 여러 가지 가전제품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인 전지 산업에 있어서 전력사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기존의 연료전지 및 화학전지가 아닌 태양광을 이용한 충전기를 이용하여 IT 기기들이 “태양이 있는 곳이라면 언제어디서나” 사용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T기기의 친구가 되고자 합니다.
특히 올해부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 서비스가 출범함에 따라 국내 휴대폰 보조 전원장치 생산업체들이 부쩍 바빠졌습니다. DMB를 즐기기 위해서는 대용량 충전장치가 필수적이어서 주로 휴대폰 배터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통신업체들이 DMB용으로 개발하고 있는 휴대폰 배터리의 유효 사용 시간은 1~2시간 정도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유효 사용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주는 휴대용 휴대폰 보조 전원장치가 속속 개발돼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그중 태양광전지를 이용한 충전기 분야는 국내에서는 이제 앞다투어 개발하고 있는 단계에 있으며, 특히 기존의 태양광 충전기가 만충전시간이 5-6시간 정도로,기존의 가정용 충전기와의 효용성에 있어서 별다른 우위를 점하지 못하였으나, 저희 솔라테크의 야심작 솔라피버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충전시간을 3분의 1이상 단축하였으며 비가 내리지 않는 한 흐린 날씨에 도 3-4시간이면 충전이 가능하고 또한 일조량이 없을 때에는 함께 제공되는 커넥터와 케이블을 통해 일반 충전기와 같이 가정용 전압을 이용해서도 충전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기술력은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태양전지의 최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일본에서도 인정하였으며, 미국,중국 등과 자본 및 기술 JOINT VENTURE를 통해 중국에 현지공장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떠오르는 IT 기업입니다.
저희 솔라테크의 모토는 바로 우리의 영원한 친구 태양이며 태양과 같이 항상 우리마음 속에 살아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취지로 모든 사원들이 일심하여 일하고 있으며 이제는 이 업계에서 선도기업의 표준으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솔라테크는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 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 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1 ---------------------(사) 한국 마케팅 연구원
실천사례 중심 매뉴얼 마케팅 플랜 -------------------------윌리엄 코헨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존 스포엘스트라
21세기 전략적 마케팅 기획 ----------------------------------전정봉
마케팅 51%의 법칙 ----------------------------------------------스텐 랩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김대영
우리만 모르고 있는 마케팅의 비밀 -----------------------------------황순영
시장지향형 기업만이 살아남는다-----------------------------------조지 데이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여준상
광고글 쓰기의 아트-----------------------------------------데니스 허긴스
성공적인 마케팅 PR 전략 ------------------------------------한정호 손진기
히트상품 이렇게 만들어라-----------------------------------이케다 토모히코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서용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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