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신제품 석류음료개발(석류화) 마케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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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개요...................................................................1
(1) 기업의 미션과 마케팅 모토.......................................1
(2) 음료시장 추이 분석과 소비자의 NEEDS 변화..........1~2
(3) 신제품 석류쥬스의 가능성 탐색.................................3
(4) 마케팅을 통한 구체적 목표.......................................4
2. 신제품 관련 환경 분석...................................................4
(1) 산업분석............................................................4~7
(2) SWOT 분석......................................................7~10
3. STP 분석...................................................................10 (1) 시장세분화......................................................10~11
(2) 목표시장설정.........................................................12
(3) 포지셔닝...............................................................13
4. 마케팅믹스 전략..........................................................14
(1) 제품...............................................................14~16
(2) 가격...............................................................16~17
(3) 촉진...............................................................17~19
(4) 유통...............................................................19~20
5 마케팅 재정분석.....................................................20~22
6. 성과평가방법.........................................................22~23
7. 향후 전망...................................................................23

표, 그림 목차

표1-1<2004년 음료시장 결산>.......................................1~2
표1-2<석류의 효능>..........................................................3
표1-3<마케팅 목표>..........................................................4
표2-1<설문표본>..............................................................5
표2-2<설문1>..................................................................5
표2-3<설문2>..................................................................6
표2-4<SWOT분석>...........................................................7
표3-1<시장세분화>..........................................................10
표4-1<시장세분화결과>....................................................14
표4-2<기존제품가격>.......................................................16
표4-3<제품단위원가>.......................................................17
표4-4<마라톤 구체적 방안>..............................................18
표4-5<CF 구체적 방안>...................................................19
표5-1<마케팅 진행 과정>.................................................20
표5-2<손익분기점 분석>..................................................22



그림2-1<산업분석1>..........................................................6
그림2-2<산업분석2>..........................................................6
그림3-1<포지셔닝>..........................................................13
그림4-1<기존제품의 용기>...............................................15
본문내용
1. 마케팅개요
웰빙에 따른 제품 다양성 개발을 위한 신제품 건강음료 ‘석류화’ 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진행함에 앞서 전체적인 시장 성향과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한다.

(1) 기업의 미션과 마케팅 모토
한국코카콜라(주)의 기업 미션
The Coca-Cola Company exists to benefit and refresh everyone it touches.
코카-콜라는 코카-콜라社와 관련된 모든 분들에게 상쾌함과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코카-콜라 사업의 기본 원칙은 확고하며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코카-콜라社는 소비자, 파트너, 고객들 에게 높은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코카-콜라를 비롯한 여러 다른 브랜드 역시 성공적으로 발전시켜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앞으로도 지켜나가야 할 약속들의 가장 중요한 열쇠이며 코카-콜라社는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의 마케팅 미션
“코카콜라와 우린 통한다.”
우리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웰빙‘을 축으로 하는 세대의 다각화를 위한 마케팅 방안을 모색한다.


시장규모
약 3조 7천억 원(+3%)
탄산음료시장
1조1천6백억 원
(+1%)
사이다
3천 5백억 원(+10%)
콜라
5천억 원(-1%)
기타
3,100억 원(해태, seven-up, 일화)
주스시장
1조원 1백억 원
(+3%)
100% 상온주스
2,500억 원(-1%)-경기침체영향
냉장유통주스
1,000억 원(-9%)-경기침체영향
50% 주스
2,000억 원(+4%)
저 과즙 주스
4,100억 원(+20%)
기타 주스
1,400억 원
건강음료시장
(차, 곡류,
비타민 등)
3천 1백억 원
(+10%)
홍차
500억 원(-10%)
녹차
300억 원(+30%)
곡류음료
300억 원(-30%)
전통음료
400(+15%)
기능성음료
1,600억 원(+14%)
기타음료시장
1조 5천억 원
(+6%)
생수
3,200억 원(+20%)
커피
4,000억 원(+4%)
스포츠음료
2,100억 원(+4%)
두유음료
2,300억 원(-5%)
니어워터 음료
1,400억 원(+11%)
미과즙 음료
900억 원
아미노산 음료
500억 원
(2) 음료시장 추이 분석과 소비자의 NEEDS 변화(2004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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