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신제품 석류음료개발(석류화) 마케팅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개요...................................................................1
(1) 기업의 미션과 마케팅 모토.......................................1
(2) 음료시장 추이 분석과 소비자의 NEEDS 변화..........1~2
(3) 신제품 석류쥬스의 가능성 탐색.................................3
(4) 마케팅을 통한 구체적 목표.......................................4
2. 신제품 관련 환경 분석...................................................4
(1) 산업분석............................................................4~7
(2) SWOT 분석......................................................7~10
3. STP 분석...................................................................10 (1) 시장세분화......................................................10~11
(2) 목표시장설정.........................................................12
(3) 포지셔닝...............................................................13
4. 마케팅믹스 전략..........................................................14
(1) 제품...............................................................14~16
(2) 가격...............................................................16~17
(3) 촉진...............................................................17~19
(4) 유통...............................................................19~20
5 마케팅 재정분석.....................................................20~22
6. 성과평가방법.........................................................22~23
7. 향후 전망...................................................................23
표, 그림 목차
표1-1<2004년 음료시장 결산>.......................................1~2
표1-2<석류의 효능>..........................................................3
표1-3<마케팅 목표>..........................................................4
표2-1<설문표본>..............................................................5
표2-2<설문1>..................................................................5
표2-3<설문2>..................................................................6
표2-4<SWOT분석>...........................................................7
표3-1<시장세분화>..........................................................10
표4-1<시장세분화결과>....................................................14
표4-2<기존제품가격>.......................................................16
표4-3<제품단위원가>.......................................................17
표4-4<마라톤 구체적 방안>..............................................18
표4-5<CF 구체적 방안>...................................................19
표5-1<마케팅 진행 과정>.................................................20
표5-2<손익분기점 분석>..................................................22
그림2-1<산업분석1>..........................................................6
그림2-2<산업분석2>..........................................................6
그림3-1<포지셔닝>..........................................................13
그림4-1<기존제품의 용기>...............................................15
- 본문내용
-
1. 마케팅개요
웰빙에 따른 제품 다양성 개발을 위한 신제품 건강음료 ‘석류화’ 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진행함에 앞서 전체적인 시장 성향과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한다.
(1) 기업의 미션과 마케팅 모토
한국코카콜라(주)의 기업 미션
The Coca-Cola Company exists to benefit and refresh everyone it touches.
코카-콜라는 코카-콜라社와 관련된 모든 분들에게 상쾌함과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코카-콜라 사업의 기본 원칙은 확고하며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코카-콜라社는 소비자, 파트너, 고객들 에게 높은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코카-콜라를 비롯한 여러 다른 브랜드 역시 성공적으로 발전시켜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앞으로도 지켜나가야 할 약속들의 가장 중요한 열쇠이며 코카-콜라社는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의 마케팅 미션
“코카콜라와 우린 통한다.”
우리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웰빙‘을 축으로 하는 세대의 다각화를 위한 마케팅 방안을 모색한다.
시장규모
약 3조 7천억 원(+3%)
탄산음료시장
1조1천6백억 원
(+1%)
사이다
3천 5백억 원(+10%)
콜라
5천억 원(-1%)
기타
3,100억 원(해태, seven-up, 일화)
주스시장
1조원 1백억 원
(+3%)
100% 상온주스
2,500억 원(-1%)-경기침체영향
냉장유통주스
1,000억 원(-9%)-경기침체영향
50% 주스
2,000억 원(+4%)
저 과즙 주스
4,100억 원(+20%)
기타 주스
1,400억 원
건강음료시장
(차, 곡류,
비타민 등)
3천 1백억 원
(+10%)
홍차
500억 원(-10%)
녹차
300억 원(+30%)
곡류음료
300억 원(-30%)
전통음료
400(+15%)
기능성음료
1,600억 원(+14%)
기타음료시장
1조 5천억 원
(+6%)
생수
3,200억 원(+20%)
커피
4,000억 원(+4%)
스포츠음료
2,100억 원(+4%)
두유음료
2,300억 원(-5%)
니어워터 음료
1,400억 원(+11%)
미과즙 음료
900억 원
아미노산 음료
500억 원
(2) 음료시장 추이 분석과 소비자의 NEEDS 변화(2004년 기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