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마케팅] 보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rologue
Ⅱ. SM entertainment 분석
1. 회사소개
2. 사업부문,
3. SM의 특징
Ⅲ. 보아분석
1. profile
2. 활동경력
3. 탄생과정
Ⅳ.상황분석
1. 음반 산업의 정의
2. 음반 산업의 특징
3. 국내시장 분석
4. 일본시장 분석
5. 중국시장 분석
6. 보아의 SWOT 분석
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마케팅믹스(4P's)전략
1. 중국시장 겨냥한 4P전략
2. 미국시장 겨냥한 4P전략
Ⅶ. 결 론
- 본문내용
-
3. SM엔터테인먼트의 특징
첫째,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을 국내 처음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는 것이다.
3년 전부터 운영해 온 홈페이지 smtown.com을 통해 120만명의 SM 회원을 확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베이스(DB)마케팅을 해왔다.
둘째, 대형 스타를 스스로창출‘ 하는 것이다
신인 가수를 발굴한 뒤 철저한 트레이닝과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타로 키워내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셋째, 연예기업 중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시도해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SM은 지난해 4월 코스닥 시장에 공식 상장됐다. 그것은 곧 엔터테인먼트기업이 명실공히 기업으로서의 잠재성과 가치를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넷째, 투자의 다각화 전략을 모색한다는 것이다.
SM은 처음에 음반회사에서 출발했으나 연예산업의 높은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달걀을 여러 바구니에 담는다는 전략 아래 다방면에 투자하고 있다.
- 참고문헌
-
sm entertainment-www.smtown.com
스포츠조선(5.4일자)
중앙일보(2.4일자, 3.28일자, 4.2일자 등)
boa 팬 사이트 -www.loveboa.co.kr
-www.boa.giveu.net
-www.niceboa2.wo.to
boa 안티 사이트 -http://cafe.daum.net/killerboah
-http://www.dieboa.wo.to/
-http://boass.wo.to/
2001,2002 문화산업백서
신동아 2001년 10월호 한류 비즈니스
한국문화예술 진흥원 2001년 10월호, 2002년 8월호
삼성경제 연구소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향 2003.02.11, 고정민,민동원
삼성경제 연구소 한국 음반산업 연구 1997.05, 김휴종
삼성경제 연구소 엔터테인먼트산업 2001.05, 심상민
한국문화 관광정책 연구원 -한일 문화산업 경쟁력 비교 연구 임상오, 김지룡, 김휴종
http://www.clubjc.org/column_staticskm.htm 국내 음반 통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