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POS시스템을 통해 본 E-mart(이마트) 내부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 론
●operation
◦POS 시스템 소개

●outbound logistics

●sales

●Customer service

□결 론

□보 충 자 료

본문내용
서 론
━━━━━━━

□ 개 요
● 시대가 점차 바뀌어 감에 따라 기업의 컨셉 또한 바뀌어 가고 있다. 과거의 판매
컨셉에서 점차 제품 컨셉 그리고 현재는 소비자 즉 고객 컨셉으로 바뀌고 있다.
● 이러한 현 상황에서 가장 기업이 힘을 쏟고 있는 분야는 바로 마케팅 관련 분야
이다. 즉 제품을 만들고 그것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 가
장 중요한 기업의 목표가 되었다.
●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MKIS 에 관한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하며 그에 따라 정보시스템은 마케팅 의사결정을 향상시키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 따라서 여기서는 기업의 내부환경 요인을 POS 시스템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또한 기업의 시스템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 전체적인 진행방향
● 기업 내부환경에 대한 깊이있는 고찰
◦ 본격적인 발표를 하기전에 기업내부환경에 대해 간단하게 나마 알아보겠다. 이와관련된 것은 모두 책을 중심으로 요약하겠으며 다른 자료도 또한 넣겠다.
● 실제적인 기업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
◦ 현재 우리나라 할인점은 점차 늘어나고 있고 매출액또한 백화점을 능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우리나라 시장 점유율 1위인 E-MART 사례를 시스템 적으로 알아보겠다.
● POS 시스템을 중심으로 기업 내부 환경 분석
◦ POS 시스템에대해 알아보고 그와 관련된 기업내부 환경 요인을 활용한 마케터들의 전략에 대해 알아 보겠다.
● 팀 내의 업무 분담
◦ 기업 내부 요인중에 가장 크게 영향을 끼친 각각 시스템에 대해 조원 역할분담을 하여 각각에 대해 상세한 조사를 하였다.
◦ 또한 서론과 결론 부분은 조원이 모두 토론을 통해 작성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os시스템에대한 이론만 거의 대다수네요..ㅜㅜ
  • dune1***
    (2007.11.17 18:36:4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상해이마트를 중심으로
  • 이마트 소개II. 중국 시장 진출의 배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III. 외부 환경 분석1. 중국시장의 특성 2.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Ⅳ. 내부 환경 분석 및 성과 -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1. 이마트 성공전략2. 이마트의 성공전략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3. 철저한 사전 준비4. 브랜드 전략5. 매장관리 및 운영전략6. 마케팅 전략7. 성공적인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중국의 열악한 물류체계 극복8.

  • [국제경영] 이마트 해외진출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을 중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E-mart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

  • [국제경영전략] 동방CJ 홈쇼핑의 중국시장 성공 전략
  • 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④ 성역 없는 마케팅을 통해 전문성의 국내외 기업과 꾸준히 제휴마케팅을 실시하 여 공동 발전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⑤완벽한 품질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 등과의 업무제휴를 체결하여 품질관리 부문에 획기적인 새 지평을 열고 차별화된 고품격․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⑥ 대만․중국 등에 해외 기술지원으로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도 본격 추진하고 있다.⑦ 환경 가꾸기 캠

  • [경영학] 삼성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
  •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개요-1.주제 선정동기2.홈플러스소개3.홈플러스분석(자사분석)1)내부환경2)4P MIX로 본 홈플러스3)물류시스템4)SWOT분석4.이마트,롯데마트분석(타사분석)5.홈플러스전략도출6.홈플러스전략제시7.결론-주제 결정 이유신세계가 93년 11월 국내최초 할인점을 열며 시작된 할인점 역사가 올해로 벌써 13년이 되었다. 할인점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다. 2006년 현재 할인점에서 쇼핑하는 고객은 연간 1억명이 넘으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