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레드망고 소비자조사를 통한 마케팅전략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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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조사배경··············································
2.조사목적··············································
Ⅱ.이론적 고찰·················································
1.시장분석··············································
2.3C 분석··············································
3.4P 분석··············································
4.SWOT 분석··············································
Ⅲ.본론··························································
1.빈도분석·············································
2.표본검정··············································
3.회귀분석··············································
Ⅳ.결론··························································
1.전략적 시사점··············································
2.연구의 한계점·············································
3.미래 연구방향··············································
Ⅴ.첨부조사설문지
본문내용
최근 건강이 일상 생활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웰빙' 이라는 말이 사용되고 있다. 웰빙은 몸과 마음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이다. 웰빙의 유행은 이를 지향하는 ‘웰빙족’ 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게 했다. 이들은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 식품을 먹고, 화학 조미료와 탄산음료를 꺼리며, 값비싼 레스토랑 식사 대신 가정에서 만든 슬로우 푸드를 선호한다. 동시에 요가, 휘트니스, 아로마 테라피, 자연요법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한다. 이런 웰빙 현상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부분은 바로 음식 문화이다. 몸에 좋은 것을 사먹고자 하는 욕구의 증가로 채식 레스토랑, 생과일 아이스크림점, 유기농 식품점 등이 급속도로 증가하였고, 원래 환자식이던 생식이 아침 대용식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웰빙의 슬로우 푸드가 거부하는 패스트푸드점에서도 웰빙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웰빙 열풍으로 인한 식생활의 개선은 식사 후 디저트 시간을 갖는 디저트 족을 탄생시켰다. 이들은 식사 후 마시는 커피한잔 보다는 유지방이 적고 유산균과 과일이 들어있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선호한다. 지난해 대부분의 아이스크림 전문점들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건강을 내세운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전문점은 일명 뜨는 사업이 되었다.
이 가운데 (주)릴레이인터내셔널이 탄생시킨 국산 브랜드 '레드망고' 는 이러한 거센 웰빙 바람 앞에 ‘나를 사랑하자‘ 라는 이념을 가지고 아이스크림 같은 요구르트를 내놓았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생소하기만 했던 소프트 타입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처음으로 선보인 레드망고의 급성장이 눈 여겨 볼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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