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카시오 전자사전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이템 선정 동기 및 마케팅 기획 개요

Ⅱ. 상황 분석

Ⅲ. 마케팅 전략 모색 및 목표 수립

Ⅳ. STP 전략

Ⅴ. 마케팅 믹스(4P) 전략

Ⅵ. 효과 측정 및 장기 발전 모델 제시
본문내용
1. 아이템 선정 동기 -> 카시오 전자 사전!

■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관심 있는 흥미로운 아이템!
- 전자사전은 이제 휴대폰, mp3와 더불어 대학생들에게 필수품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으며, 한 번쯤은 구매를 생각해보았을 아이템이다. 우리도 대학생으로서 마케팅 기획에 있어 보다 다양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할 것이다.

■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 전략의 절대적인 필요성!
- 기존의 시장형성이 확고한 분야라면 마케팅 전략 모색이 어렵다. 현재 전자사전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와 더불어 각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 따라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큰 변수로 작용 할 가능성이 높다

■ 기회와 위기가 상존하는 2위 마케팅만의 매력!
- 1위를 넘보며 2위를 유지해야하는 시장 2위 업체만의 매력. 시장에서 카 시오 전자사전이 가지는 기회와 위기를 다각적인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 어서 전략 기획의 매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카시오 전자사전 마케팅 전략
  • 카시오 전자사전 마케팅 전략목차기획 개요상황 분석설문 조사마케팅 목표 수립STP 전략마케팅 믹스(4P) 전략효과 예상기획 개요누구나 관심있는 아이템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마케팅 전략 필요성다양한 시장 동향 파악 및 실제 설문 조사현실적 4P전략 모색카시오 전자사전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모색상황 분석(내부)행남통상전자사전, 계산기, 라벨프린터 등의 국내유통 담당카시오와 공동 개발로 2003년 2월 전자사전 출시카시오와

  • 카시오 전자사전 마케팅 전략
  • 카시오 전자사전 마케팅 전략목차기획 개요상황 분석설문 조사마케팅 목표 수립STP 전략마케팅 믹스(4P) 전략효과 예상기획 개요누구나 관심있는 아이템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마케팅 전략 필요성다양한 시장 동향 파악 및 실제 설문 조사현실적 4P전략 모색카시오 전자사전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모색상황 분석(내부)행남통상전자사전, 계산기, 라벨프린터 등의 국내유통 담당카시오와 공동 개발로 2003년 2월 전자사전 출시카시오와

  • [마케팅원론] 아이리버 딕플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을 펼치면서 단숨에 전자사전 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하며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다. 이는 후발업체로 새로운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는 아주 놀라운 성과라고 할 수 있다.우리 조에서는 레인콤이 기존 주력 제품인 MP3플레이어에서 벗어나 전자사전 시장에 뛰어들게 된 배경과 함께 단기간에 전자사전 시장에서 딕플에 대한 제품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급상승시켰던 레인콤의 마케팅 전략을 집중적으로 탐구하기로 하였으며, 결론에서는 아이리

  • [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전자사전 시장 점유율 50%로 1위 기업인 샤프의 제품인 리얼딕의 출시로 그 입지가 점차 약화되고 있으며, 또 다른 경쟁업체인 카시오(15%)의 추격으로 현재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는 것도 힘든 상황이 되었다.그러므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전자사전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경쟁사의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우리팀은 과열된 전

  • [마케팅] 삼성테크윈 분석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Ⅰ● SWOT 분석삼성전자와의 이익 상충(삼성전자 핸드폰/디지털 카메라 출시)- 컨버전스에 따른 영역 파괴컨버전스: 디지털 카메라 안에 PMP, MP3 기능 탑재.이로 인해, 경쟁 영역이 같은 디지털 카메라 업종 뿐만 아니라, PMP와 MP3로 확장- 같은 컨버전스 시장인 핸드폰 시장의 위협- 하이엔드 시장, DSLR 시장 입지의 약화(고급 카메라 시장 진입 불가)-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 -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